UPDATED. 2021-08-02 11:37 (월)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열받은 피부' 걱정 끝...여름 필수템 쿨링케어 제품은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열받은 피부' 걱정 끝...여름 필수템 쿨링케어 제품은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6.1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닥터지·씨케이디 개런티드·키엘·연작·오드리앤영...여름 맞이 쿨링 제품은
- EWG 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만 사용
-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 낮춰
- 수분 충전은 물론 더욱 강력해진 피지 케어
- 콜라겐 활성화 도와 피부 활력 증진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뜨겁고 강한 자외선은 노화를 촉진하는 주 원인 중 하나다. 피부는 모세 혈관을 확장해 열을 내보내는데 이 과정에서 수분이 줄어들면 안면홍조, 피지 과다, 피부 장벽 손상 등이 나타난다. 수분을 빼앗긴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때문에 속당김을 유발할 수 있고 피부 노화를 가속하기도 한다.

마스크를 벗을 수 없는 코로나 시대,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 줄 쿨링 케어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 [사진=닥터지 제공]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 [사진=닥터지 제공]

◆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수분∙장벽 멀티 케어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민감 피부를 건강하게 잠재우는 수분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을 출시했다.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와 공동 개발한 특허 성분 '병풀 바이옴'을 함유해 건강한 피부 장벽 케어까지 도와주는 진정·수분 크림이다.

레드 블레미쉬 라인의 핵심 성분인 '5-시카 콤플렉스'를 기존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대비 300배 이상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의 빠른 진정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그린 카밍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며 가볍고 산뜻한 젤 크림 제형으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하다. 닥터지 제품 최초로 세계적인 비건 인증 기관인 프랑스 이브(EVE)사로부터 ‘EVE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비건 인증은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등 기준을 준수한 제품에 한해 인증을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달톤 퍼스트에센스' [사진=씨케이디 개런티드 제공]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달톤 퍼스트에센스' [사진=씨케이디 개런티드 제공]

◆ 씨케이디 개런티드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달톤 퍼스트에센스'...저분자 콜라겐 담아 '겉탱속촉'

종근당건강의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씨케이디 개런티드가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퍼스트에센스'를 출시했다. 씨케이디 '레티노콜라겐' 라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퍼스트에센스는 저분자 300달톤 콜라겐을 함유해 콜라겐 감소로 피부 탄력이 고민인 소비자를 위해 피부 본연의 기본기를 강화시켜줄 신제품 콜라겐 에센스다.

레티노콜라겐 저분자 300 퍼스트에센스는 저분자 300달톤 콜라겐과 진화를 거친 3세대 레티날을 함유하고, 피부 흡수 유연성을 높여 주는 특허 받은 흡수 기술인 '플랙시블 리포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백과 주름개선을 도와주며,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콜라겐 증가 도움은 사용 7일 후 피부톤, 피부결, 피부 각질, 피부광 개선 효과를 보였다는 설명이다.

'쿨링 수분 젤 크림' [사진=키엘 제공]
'쿨링 수분 젤 크림' [사진=키엘 제공]

◆ 키엘 '쿨링 수분 젤 크림'...수분 채우고 피지 줄이고

키엘은 '쿨링 수분 젤 크림'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신제품은 25명(18세~45세) 대상 제품 도포 전과 도포 15분 후 측정한 피부 수분량 기기 평가 비교 결과 수분은 99% 채우고, 40명(21~49세) 대상 제품 적용 전과 7일 사용 후 측정한 피지분비율 기기 평가 비교 결과 피지 분비는 23% 줄이는 효과를 확인한 수분 크림이다. 

수분 충전은 물론 더욱 강력해진 피지 케어로 피지 분비를 조절해 주는 게 특징이다. 쿨링 수분 젤 크림’은 젤 타입의 수분크림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될 뿐 아니라 청량한 쿨링감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변성에탄올이 의도적으로 첨가되지 않은 '알코올-프리' 제품으로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카밍&컴포팅 라인' [사진=연작 제공]
'카밍&컴포팅 라인' [사진=연작 제공]

◆ 연작 '카밍&컴포팅 라인'...8가지 국내산 원료로 민감성 피부 겨냥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은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에 좋은 민감성 라인 '카밍&컴포팅'을 출시했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민감성 화장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연작이 개발한 제품이다. 국내에서 찾은 진귀한 원료가 핵심 성분이다. 차가운 성질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 마치현, 고삼, 개똥쑥, 녹두, 삼백초 등 8가지 국내산 원료를 사용했다. 그중 고삼 추출물은 예민해진 피부를 차분하게 다스리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 EWG 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만을 사용했다.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성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하고 여린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부드러운 각질 케어가 가능한 패드 형태의 토너,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4도가량 낮춰주는 쿨링 앰플, 끈적임 없이 수분을 채워주는 산뜻한 젤 타입의 수분 크림 3종으로 출시된다.

'하이 비건 얼스 워터 라인' [사진=오드리앤영 제공]
'하이 비건 얼스 워터 라인' [사진=오드리앤영 제공]

◆ 오드리앤영 '하이 비건 얼스 워터 라인'...비건 히알루론산 성분 함유

클린&비건 뷰티 브랜드 오드리앤영이 '하이 비건 얼스 워터' 라인 2종을 출시했다. 일반적으로 동물로부터 얻어지는 히알루론산과 달리, 오드리앤영의 ‘하이 비건 얼스 워터’ 라인에는 특허 받은 생산방법으로 추출된 토양 속 균주의 비건 히알루론산 '하이-아쿠아' 성분을 담아냈다.

이 비건 히알루론산이 전하는 풍부한 수분감의 토너와 크림 2종으로 구성됐다. 공통적으로 제주산 5가지 식물유래 성분을 함유해 외부 환경과 열기로부터 붉고 민감해진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 주고, 약산성 포뮬라가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건강하게 케어해준다는 설명이다.

하이 비건 얼스 워터 토너는 산뜻하고 워터리한 제형이 촉촉하게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제품으로, 착하고 순한 성분만을 담아 자극 없이 편안하게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하이 비건 얼스 워터 크림은 시원한 쿨링감이 느껴지는 젤 타입의 수분 크림으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2종 모두 인공색소와 향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아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