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증권, 간편투자앱 '오투' 출시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6.1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삼성증권은 편의성을 대폭 높인 간편투자 앱 'O2(오투 : 오늘의 투자)'를 정식 오픈했다.

삼성증권은 16일 오투의 가장 큰 특징에 대해 기존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대비 전체 메뉴 수는 크게 줄이고, 자주 쓰는 기능은 한 화면에 집중시키는 투린이 맞춤형 설계로 투자자 관점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는데 있다고 설명했다.

먼저 오투의 메뉴를 보면 총 78개의 메뉴다. 기존 자사의 엠팝(mPOP)의 510개 메뉴 대비 16분의 1수준까지 다이어트했다.

삼성증권, 간편투자앱 '오투(O2)' 출시 [사진=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 간편투자앱 '오투(O2)' 출시 [사진=삼성증권 제공]

오투의 홈 화면인 'MY'에 기존 자산 MTS앱 이용자들이 조회하는 기능 중 86%인 '총 잔고', '보유종목', '관심종목', '리포트', '이벤트' 등 주요 기능들을 모았다. 기능 배열도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변경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국내주식, 해외주식 주문 화면이 따로 있는 대다수의 증권사 앱과 다르게 오투는 국내외 주식을 함께 투자하는 최근 투자자들의 특성에 맞춰 '주식' 메뉴 한 화면에서 국내외 주식 주문이 모두 가능하게 만들었다.

오투는 이번 오픈을 기념해 특정 종목 당일 시가 대비 종가 상승 또는 하락 여부를 맞히는 '찍장인들' 이벤트를 다음달 9일까지 연다. 

종가 상승 또는 하락을 맞힌 이벤트 참여자들 중 추첨을 해서 최소 100원에서 최대 1만원을 제공하고, 별도 추첨을 통해 회차별 5명에게 노트북, 공기청정기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삼성증권 오투 이용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