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홈캉스도 호캉스도...유통업계, 올해는 '여름특수' 놓칠 수 없다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6.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분주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가 올여름까지 이어지면서 '홈캉스(집+바캉스)' 수요를 겨냥한 리빙 프로모션을 펼치는가 하면, 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 이후 '호캉스(호텔+바캉스)'에 나서는 소비자들을 위해 뷔페 등 식음료 부대시설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지난여름 코로나 직격탄을 맞고 악전고투했던 유통업체들이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이 예정되고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올여름 대목은 결코 놓칠 수 없다는 의지로 다양한 각도에서 여름특수를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는 것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유통가에서는 어린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동 용품부터 휴양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리빙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유통업체들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실내에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며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려는 것이다.

SSG닷컴이 20일까지 창사 이래 가장 큰 규모로 리빙 행사인 'SSG 리빙페어'를 진행한다. [사진=SSG닷컴 제공]
SSG닷컴이 20일까지 창사 이래 가장 큰 규모로 리빙 행사인 'SSG 리빙페어'를 진행한다. [사진=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지난 14일부터 일주일간 'SSG 리빙페어'를 진행 중이다.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에서 판매 중인 리빙 상품을 최대 52%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SSG닷컴은 인테리어, 가구, 침구, 주방용품 등 리빙 카테고리 전체에서 역대 최대인 20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조윤경 SSG닷컴 리빙MD팀장은 "백화점에 입점한 프리미엄 상품부터 가성비 높은 온라인 전용 상품까지 폭넓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며 "6월 한 달간 진행하는 '슈퍼 스케일 나인 SS9' 프로모션과 맞물려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에서 오는 22일까지 '디지털·가전·리빙 대표 브랜드 여름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는 디지털, 가전과 리빙 대표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G마켓과 옥션이 엄선한 50여개 브랜드의 여름 시즌 필수 제품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자녀와 홈캉스를 계획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글로벌 완구 브랜드 레고 공식수입 정품을 단독으로 론칭하는 등 키즈용품 판매를 확대한다. 레고 공인 작가가 직접 제작한 특별 사은품을 제공하고 유아동용품 전문 방송도 운영한다.

실제 코로나19 여파로 실내에서 즐기는 홈캉스 용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4월 판매한 '닌텐도 스위치' 게임기기의 경우 30분 만에 준비 물량 1500세트가 매진됐다. 이에 롯데홈쇼핑 측은 인기 완구를 비롯해 홈스쿨링 용품 등 자녀와 함께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차별화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브랜드 신라스테이는 백신 접종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호캉스(호텔+바캉스) 상품인 '백신 접종 인센티브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진=호텔신라 제공]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브랜드 신라스테이는 백신 접종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호캉스(호텔+바캉스) 상품인 '백신 접종 인센티브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진=호텔신라 제공]

호텔업계는 '백신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이며 접종 완료자 공략에 나섰다. 호텔신라의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지난 14일 전국 13개점에서 백신 접종 인센티브 패키지를 선보였다. 고객이 충분히 휴식할 수 있도록 얼리 체크인(낮 12시)과 레이트 체크아웃(오후 2시) 혜택을 제공한다. 백신 접종 당일 이용자는 병원에서 호텔로 이동 시 최대 1만원의 택시 요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코트야드 서울 타임스퀘어는 다음달 31일까지 룸 온리 객실 예약자에게 3만1000원짜리 조식을 100원에 제공한다. 접종자와 동반 투숙객 1인까지 혜택을 준다. 이 기간 목요일 점심·저녁 뷔페 이용권은 30% 깎아주는데, 접종자 포함 4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싱가포르 계열의 레지던스 호텔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 호텔은 오는 9월까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업계에 따르면 홈페이지 예약, 유선예약·객실 패키지를 예약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자 여름 호캉스를 즐기려는 예약고객이 30~40대 중심으로 늘고 있다. 특히 식음료 할인 혜택은 숙박 대비 접근성이 높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호텔·레저 업계는 여름휴가철 성수기 실적이 1년 매출을 좌우한다"며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서지 못했던 기업들이 백신 접종으로 코로나19에 보다 자유로운 상황이 오자 적극적으로 할인 마케팅을 편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