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 SAT, 공영방송사 KBS와 양해각서 체결...'해양 라이브 방송' 국내 최초 출시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6.2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KT SAT(케이티샛)은 올해 7월 해양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국내 최초 출시한다. 해양 라이브 방송은 무궁화위성을 사용해 바다 위를 항해하는 선박에서도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특히 KT SAT은 KBS와 협력하여 재외동포를 위한 해외 TV방송 대표 채널인 KBS KOREA(현 KBS 월드24)를 송출해 고품질 방송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KT SAT가 대한민국 대표 공영미디어인 KBS사와 해양 라이브(Live) 방송 서비스 출시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KT SAT, 송경민 대표이사(오른쪽 세 번째)와 KBS 한창록 편성본부장(왼쪽 세 번째)이 24일 해양 라이브(Live) 방송 서비스 출시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KT SAT 제공]

일반적으로 위성은 해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통신 수단임에도 불구하고 대역폭이 한정돼 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라이브 방송 시청에 제약이 있었다. KT SAT은 이런 제약 사항을 극복하기 위해 초고속 해양위성통신에 특화된 무궁화위성 5A호의 해양빔을 활용해 자체 위성통신망만으로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직접 제공한다.

서비스 제공 지역 역시 광범위하다. 아시아뿐만 아니라 인도 및 중동 지역 해상 일대 어떤 선박에서나 위성 수신기를 사용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KT SAT은 글로벌 해상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품질 확보를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일부 선박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실시했다.

송경민 KT SAT 대표이사는 "한반도를 벗어난 글로벌 해상 지역에서도 라이브 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위성 통신을 활용해 해상과 육지 간 연결을 강화함으로써 국민 기업 KT그룹의 일원으로서 선원 복지 향상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