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그룹,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과 미래 도시 디자인 공동연구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7.0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적 디자인 스쿨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RISD)'과 미래 도시 디자인을 공동연구하고 그 성과를 내놓았다.

현대차그룹은 RISD과 손잡고 미래 도시 디자인을 주제로 진행한 공동연구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6일 공개했다.

현대차그룹은 RISD의 교수진, 학생들과 함께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자연으로부터 미래 도시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

현대차그룹과 RISD 구성원들이 미래 도시 디자인을 주제로 공동연구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의 스크린샷.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연구는 '디지털+미디어', '산업디자인+건축', 일러스트레이션, 텍스타일 등 총 4가지 디자인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디지털+미디어' 연구팀은 자가치유 세포(스스로 손상을 회복하는 세포)와 바이오센싱(생물학적 인식 요소를 사용해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을 이용해 주변 환경에 반응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제시했다.

'산업디자인+건축' 연구팀은 자연 생태계에 대한 탐구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도시를 구현할 연구 모델과 시나리오를 제안했다. 아울러 일러스트레이션 팀은 미디어, 애니메이션 등 시청각적 요소를 활용해 복잡한 도시 속 정보를 시각화할 수 있는 디자인을 내놓았다.

텍스타일 팀은 누에고치처럼 스스로를 보호하는 자연의 특성을 디자인에 응용하는 방안을 연구한 결과를 발표했다.

지영조 현대차그룹 이노베이션담당 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얻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자동차 선행 디자인, 스마트 시티 구축 등 실제 사업에 응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현대차그룹과 RISD는 올해 여름 학기에도 미래 도시를 구현할 다양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심화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