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모레, 경기도교육청과 '진로체험 활성화' MOU 체결... '밋 유어 드림' 활동과 연계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7.0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미래세대를 위한 지원에 앞장섰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달 5일 경기도청에서 경기도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체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경기도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화장품 연구원 분야' 진로체험을 위한 교육을 지원하고 농어촌 등 교육취약지역에도 교육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원격 수업 플랫폼을 활용해 혼합형 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이 경기도 중학생 멘토링에 참여한다. 협약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경기도 중학생 멘토링에 참여한다. 협약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교육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임직원 참여 프로보노 활동인 '밋 유어 드림'과 연계해 9월부터 제공한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해 온 밋 유어 드림은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으로 구성한 현업 전문가들이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어 디자이너, 화장품 연구원, 마케터, 디자이너 등을 꿈꾸는 여성 및 청소년에게 진로 멘토링을 하며 전문 기술을 전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밋 유어 드림에는 지난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약 278여 명의 임직원이 멘토로 동참했고 3457명의 청소년이 지원을 받았다. 또한 메이크업과 헤어 분야 장학생을 선발해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48명의 장학생 중 40명이 전문 자격증을 취득했다.

오정화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 상무는 "아모레퍼시픽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경기도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더욱 의미가 있다"라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해 향후 해당 분야의 훌륭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