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마사회, 건전경마 문화 만들기 참여 온라인 캠페인 시행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1.07.0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한국마사회가 불법사설경마를 미연에 방지하고 건전경마 문화만들기에 나선다.

한국마사회는 불법사설경마의 폐해를 알리고 건전경마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건전경마 문화 만들기 참여 캠페인’을 다음달 8일까지 한 달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현재 경마를 포함한 국내 말산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전례 없는 위기를 겪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지난해 2월 경마가 멈춰선 이후 현재까지 고객입장 제한이 이어지고 있다. 조교사 기수 등 경주마 관계자는 물론 생산농가 등 말산업 관계자 전체가 허리띠를 졸라매며 코로나19를 버티는 중이다.

건전경마 문화 만들기 참여 캠페인 포스터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하지만 합법 경마가 멈춰선 틈을 타고 안전장치 없는 불법사설경마가 나날이 확산되며 국민들을 위협하고 있다. 해외서버를 활용해 온라인상에서 벌어지는 불법사설경마는 나날이 은밀해지고 조직화 되어 단속조차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한국마사회는 국민들과 함께 불법사설경마 근절 서약과 건전경마문화를 참여 독려 등 올바른 경마문화 전파를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시행한다. 한국마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경마 팬은 물론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참여자 100명에게 음료 기프티콘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불법경마는 구매상한선이 제한되는 합법경마와는 달리 안전장치가 없기 때문에 도박중독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야기한다”며 “이번 건전경마문화 캠페인 이외에도 불법경마 단속 강화와 합법경마 경쟁력 강화를 통해 건전경마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