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쿠쿠, 친환경 미생물 분해 방식 '맘편한 음식물 처리기' 출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7.0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본격적인 여름 더위와 장마가 시작되자 가사일 중 가장 골칫거리는 단연 남은 음식물 처리다. 조금만 방치해도 악취와 세균, 날벌레가 생겨 쾌적한 실내 생활을 방해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종합 건강생활 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가 ‘쿠쿠 맘편한 음식물 처리기(모델명: CFD-BG202MOG)’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친환경 미생물 제제인 ‘쿠쿠 바이오 클리너’를 제품 본체에서 배양한 뒤 음식물을 소멸시키는‘미생물 분해 방식’이다. 

바이오 클리너는 미생물 종균을 건조한 뒤 활성탄, 쌀겨, 우드필렛 등과 함께 배합한 것으로 한식 특유의 맵고 짠 음식은 물론 가정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음식 잔여물을 효과적으로 분해한다. 또한, 미생물이 건강하게 번식하도록 유익한 배양 환경을 제공해 1년 동안 교체 없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쿠쿠홈시스 맘편한 음식물 처리기 [사진=쿠쿠홈시스 제공]
쿠쿠홈시스 맘편한 음식물 처리기 [사진=쿠쿠홈시스 제공]

싱크대에 설치해 사용하는 기존의 분쇄형 제품은 음식물을 갈아 바로 하수도에 배출하기 때문에 수질 오염과 하수도 막힘, 싱크대 역류, 소음 등의 단점이 발생했으나, 쿠쿠의 맘편한 음식물 처리기는 미생물만을 이용해 음식물을 강력히 분해해 안전하고 환경오염 걱정 없는 친환경적 처리 방식이 특징이다.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코드만 꽂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4인 가족 하루 평균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 1.2kg을 넘어선 1일 최대 2kg의 음식물이 처리된다. 음식물 분해 중에도 기다림 없이 추가 투입이 가능해 잔여 음식물을 따로 모아둘 일 없이 항상 청결하고 위생적인 주방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가루 형태로 분해된 잔여물은 일반 쓰레기로 간단하게 분리 배출하면 되고, 잔여물이 쌓이는 내부 저장고는 17L의 넉넉한 용량으로 수시로 비워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특히, 분쇄나 건조 방식의 음식물 처리기는 사용할 때마다 잔여물을 바로 비워 배출해야 하지만, 쿠쿠의 맘편한 음식물 처리기는 음식물 쓰레기 양이 많으면 한 달에 1~2번, 쓰레기 양이 적으면 한 달 이상 분리 배출 없이 사용 가능하다.

쿠쿠만의 독보적인 청정 기술력을 담은 ‘4단계 하이브리드 탈취 케어 시스템’이 탑재돼 보다 청결하고 위생적인 제품 사용을 돕는다. UV 램프와 특수 활성탄이 적용된 복합 탈취 필터는 음식물이 발효, 분해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세균과 악취를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이 밖에도 바이오 클리너를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며 제품의 효율적인 사용을 돕는 제습 모드, 제품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을 음성안내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업계 최저 수준인 30.9dB의 저소음 설계로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 없이 조용하게 작동된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집밥을 먹는 빈도가 많아지면서 하루에 나오는 음식물 쓰레기 양도 늘고 있다"며 "신제품 ‘쿠쿠 맘편한 음식물 처리기’는덥고 습한 여름, 더욱 처리하기 까다로운 잔여 음식물을 미생물로 분해하는 친환경 제품으로, 기존 제품이 가지고 있던 불법 설치, 환경오염, 배수관 막힘과 싱크대 역류 등 다양한 문제점을 보완해 개발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