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뚜기함태호재단,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 개최...이재환 성대 교수 수상 영예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1.07.0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다양한 학술진흥사업 및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이 학술상 시상식을 가졌다. (재)오뚜기함태호재단은 지난 8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제23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에는 수분과 양친매성 물질에 의한 유지 산화기전 규명 및 산화 방지제 활성 증진법 개발과 같은 기초연구와 유지의 산화안정성을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방법 고안 등의 응용연구를 통해 식품산업계에서 원가절감 및 고품질의 유탕처리 제품 생산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재환 성균관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박기문 (재)오뚜기함태호재단 이사(좌측)와 이재환 성균관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가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뚜기 제공]

이재환 교수는 식품화학 특히 유지분야에서 20여년간 꾸준한 연구활동을 수행하면서 170여편의 학술저널 발표와 6건의 특허를 출원하여 현재까지 2건의 특허를 등록해 재산권을 확보하는 등 국내외 학술과 산업적 연구 분야에서 많은 업적과 함께 식품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의 시상은 함영준 (재)오뚜기함태호재단 이사장을 대신해 박기문 이사가 상패와 부상 3,000만원을 전달했다.

1996년 설립된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은 다양한 학술진흥사업,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1997년 5개 대학 14명의 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총 1,035여 명의 대학생에게 70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2009년에는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을 제정, 한국식품과학회와 한국식품영양과학회를 통해 식품산업 발전과 인류식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큰 식품관련 교수와 식품관련 연구원들에게 매년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총 22명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