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진 예술가 상생 플랫폼으로 변신한 신세계백화점...경기점·타임스퀘어점서도 전시·판매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7.1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신진 예술가들을 위한 상생 플랫폼으로 무한 변신 중인 신세계백화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전시 기회가 줄어든 아티스트들을 위해 공간을 잇따라 마련하고, 판매 지원을 확대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강남점 옥상정원에서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한 데 이어 이번에는 경기점과 타임스퀘어점에서도 전시를 이어간다고 11일 밝혔다. '이머징 아티스트 위드 신세계'라는 타이틀로 마련한 이 행사는 경기점에서 오는 18일까지 만날 수 있으며, 타임스퀘어점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준비했다. 

신세계 경기점에 전시된 신진 아티스들의 작품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 경기점에 전시된 신진 아티스들의 작품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특히 이번에는 백화점 전시 현장은 물론 SSG닷컴에서도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어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작가들에게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공간에서 동시에 홍보할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의미다.

경기점에서 선보이는 작가는 총 16명으로 서양화, 동양화, 팝아트, 조형 등 장르도 다양하다. 옥상정원은 물론, 문화홀 로비와 복도 벽면에 작품을 설치했다. 대표 작가는 이미소, Zoey, 류영봉, MeME, 이시, 조용익, 박소희, 김미숙, 양종용, 김민기, 권태훈, 신재은, 이용은, 담다, 박기복, 신채훈 등이다.

이번 전시는 예술 스타트업을 돕는 상생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작품 큐레이션을 담당한 에이전시인 ‘맨션나인’은 임직원 10명의 소기업으로 유망 작가들을 발굴하고 있다.

신세계는 이 행사를 통해 국내 신진 아티스트들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국내 스타트업까지 인큐베이팅하며 상생에 상생을 더한다. 특히 ESG 경영이 크게 대두되는 요즘, 이번 프로젝트로 기업의 지속 가능한 사회적 역할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신세계 경기점에 전시된 신진 아티스들의 작품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 경기점에 전시된 신진 아티스들의 작품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백화점을 찾은 고객들에게는 예술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힐링의 시간도 선사한다. 그간 전시를 직접 관람하기 어려웠던 관객과 소통에 목말랐던 예술가 모두에게 특별한 이벤트가 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영업본부장 임훈 부사장은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신진 아티스트들과 백화점 고객 모두를 위해 특별한 상생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게 되었다"며 "그 동안 신세계가 다양한 문화 예술 후원에 앞장서온 만큼 앞으로도 차별화 된 콘텐츠로 ESG 경영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