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7 18:35 (월)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고온다습' 장마철에 끈적임 없이...'산뜻촉촉' 피부 케어템은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고온다습' 장마철에 끈적임 없이...'산뜻촉촉' 피부 케어템은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7.1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이스킨솔루스·리얼베리어·LG생활건강 오휘·아모레퍼시픽 마몽드·네이처리퍼블릭·샤넬...고온다습 장마철 끈적임 없이
- 자극 받은 피부 진정과 보습,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
- 건조한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겉과 속보습 한번에
- 저자극 약산성 포뮬러로 피부자극 테스트 완료
-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부 결을 매끄럽게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고온다습한 여름이면 땀과 노폐물 배출이 증가한다. 이를 제거하기 위해 샤워 횟수도 증가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지나치게 잦은 샤워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 강한 자극이 반복적으로 가해지면 피부가 예민해지면서 유수분 밸런스가 쉽게 무너진다. 이 상태를 방치하면 각종 트러블을 일으키고, 공들여 정성스럽게 한 메이크업은 얼룩덜룩 지저분해 보이기 쉬운 만큼 평소보다 꼼꼼하고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최근 코스메틱 업계에서는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성분과 자연 유래 추출물을 활용해 끈적임 적은 산뜻한 제형의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시토피움TM 카밍 리페어 앰플' [사진=마이스킨솔루스 제공]
'시토피움TM 카밍 리페어 앰플' [사진=마이스킨솔루스 제공]

◆ 마이스킨솔루스 '시토피움TM 카밍 리페어 앰플'...5배 강한 열진정

모던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마이스킨솔루스는 단 1회 사용만으로 5배 강한 열진정을 돕는 '시토피움 카밍 리페어 앰플'을 출시한다. 자극 받은 피부 진정과 보습,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개선시켜주는 제품이다.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며, 약해진 피부의 방어력 회복을 돕는다. 끈적임 없이 산뜻한 제형의 앰플로,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고 빠르게 흡수된다.

시토피움 앰플에 함유된 ‘베타-시토스테롤’은 식물이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물질이다. 우리 피부에 존재하는 방어막 성분과 구조가 비슷해 피부 방어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차세대 진정 성분으로 주목받는다. 임상을 통해 한 번 사용만으로 5배 진정 효과, 보습력 45% 증가, 붉어짐 72% 감소 효과를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민감성 피부를 위해 순한 미산성, 무향으로 개발됐으며, 민감피부 사용적합 테스트 뿐만 아니라 여드름 피부 적합성 테스트도 마쳤다.

'익스트림 로션' [사진=리얼베리어 제공]
'익스트림 로션' [사진=리얼베리어 제공]

◆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로션'...트리플 세라마이드로 수분 밀착

네오팜 리얼베리어는 베스트셀러인 '익스트림 크림' 장벽 강화 성분을 담은 '익스트림 로션'을 선보였다. 특허 받은 오메가 세라마이드와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 아쿠아 세라마이드로 구성된 ‘트리플 세라마이드’가 탄탄하게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본연의 보호능력을 향상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건강한 피부 구조와 유사한 피부장벽 포뮬러를 적용, 건조한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겉과 속보습을 모두 확실히 채워준다.

제품에 함유된 판테놀과 마데카소사이드, 알란토인의 복합체가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며 저자극 약산성 포뮬러로 피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예민한 피부에도 사계절 내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익스트림 로션에 함유된 엑토인은 극한의 환경에서도 주변의 수분을 끌어와 수분막을 만들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성분으로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 앰풀'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 앰풀'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 앰풀'...비타민 함유로 항산화 효과

LG생활건강이 비타민 함유 항산화 앰풀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제뉴뮨 앰풀'을 내놓았다.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항산화 성분의 결정체이자 오휘의 기술력을 집약한 비타민 콤플렉스8.0%가 함유됐다. 비타민 콤플렉스8.0%는 피부 건강을 저해하는 요소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피부의 산화 스트레스를 컨트롤해준다. 

또한 수분 및 탄력 내재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산화스트레스에 대한 피부 방어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테스트와 공기 노출 후 100시간 항산화 지속 테스트를 완료해 그 효능을 입증했다. 촉촉하고 산뜻한농축 타입의 워터베이스 제형으로, 여름철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레티놀 앰플 토너' [사진=마몽드 제공]
'레티놀 앰플 토너' [사진=마몽드 제공]

◆ 마몽드 '레티놀 앰플 토너'...26년간 연구한 레티놀 기술 담아

아모레퍼시픽의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마몽드는 토너에 레티놀을 담은 '레티놀 앰플 토너'를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이 26년간 연구한 레티놀 기술로 만든 이 제품에는 95% ‘순수 레티놀’ 성분을 100IU 담았다. 또 콜라겐, 히알루론산, 항산화 및 비타민C 유도체 성분을 함유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 레티놀 앰플 토너 사용만으로 피부결을 정돈시키고 고보습 탄력 피부 바탕을 만들어 준다. 주름개선기능성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피부일차자극 테스트를 마쳤다. 고농축 앰플을 바른 것처럼 수분 탄력감을 선사한다. 

'포레스트 릴리프'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제공]
'포레스트 릴리프'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제공]

◆ 네이처리퍼블릭 '포레스트 릴리프'...예민해진 남성 피부 진정

네이처리퍼블릭은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수가 잦은 면도와 외부 환경 등으로 예민해진 남성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주는 '포레스트 릴리프 포 맨'을 출시했다. 주 성분은 국내산 편백수와 소나무잎 추출물로 구성된 피톤치드 콤플렉스다.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하고 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폼 클렌저와 스킨, 올인원 에센스까지 3종으로 구성됐다. 민감성 피부 대상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포레스트 릴리프 포 맨 올인원 에센스는 스킨과 로션, 에센스, 크림 4 in 1 기능이 있는 제품이다. 고농축 수분 앰플 제형이다. 히알루론산과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돼 보습 효과를 준다. 포레스트 릴리프 포 맨 폼 클렌저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며, 포레스트 릴리프 포 맨 스킨은 면도 후 거칠고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준다.

'이드라 뷰티 까멜리아 글로우 컨센트레이트' [사진=샤넬 제공]
'이드라 뷰티 까멜리아 글로우 컨센트레이트' [사진=샤넬 제공]

◆ 샤넬 '이드라 뷰티 까멜리아 글로우 컨센트레이트'...4주 집중 피부 트리트먼트 

샤넬은 강력한 수분 공급과 피부의 턴오버를 촉진시키는 4주 집중 트리트먼트 '이드라 뷰티 까멜리아 글로우 컨센트레이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화이트 까멜리아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에 수분을 선사하는 샤넬의 이드라 뷰티 라인으로, 자연 유래 AHA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이드라 뷰티의 시그니처 성분인 화이트 까멜리아에서 추출한 활성 성분이 피부 본연의 보습 능력을 강화시키면서 피부에 수분감을 채워준다. 피부의 니즈에 따라 사용 기간은 최대 한 달 내에서 조절이 가능하고, 피부에 수분이 필요할 때는 한 달간 집중 트리트먼트로 사용하면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