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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트로의 귀환...롯데제과, 추억의 젤리 ‘참새방앗간’ 20년 만에 재 출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1.07.12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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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롯데제과가 과거 70∼80년대 사용했던 롯데제과의 심볼 ‘해님 마크’를 적용하고 ‘집 나간 참새가 돌아왔다’라는 문구 등을 삽입하는 등 예스러우면서도 재미있는 요소들을 적용한 제품을 다시 선보인다.

롯데제과는 추억의 젤리 ‘참새방앗간’을 약 20년 만에 재 출시 했다고 12일 밝혔다.

참새방앗간은 3가지 과즙이 들어간 새콤, 달콤한 맛의 정통 젤리로 1992년 출시됐다. 출시 당시에는 복숭아, 포도, 사과 맛을 각각 담은 3종의 제품이 있었으나 2002년 리뉴얼하며 세 가지 맛을 하나의 봉지에 담았다.

20년 만에 재출시한 ‘참새방앗간’ 이미지 [사진=롯데제과 제공]

기존 젤리보다 쫄깃한 식감을 강조하며 정통 과즙 젤리로서 인기를 끌었으며 지금까지도 종종 해당 제품을 다시 찾는 소비자들로부터 재 출시 요구를 받아 왔다.

새롭게 선보이는 ‘참새방앗간’은 2002년 당시의 제품 콘셉트를 그대로 적용했다. 특유의 참새모양을 그대로 살렸으며 맛도 복숭아, 파인애플, 포도 등 3가지의 젤리를 한 봉에 담아 과거 제품을 기억하는 이들에게 제품에 대한 추억을 상기시킨다. 포장 패키지도 이전처럼 노란색을 주로 사용했으며 제품명의 글자체도 그대로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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