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MZ세대 공략 위한 소통 마케팅 박차..."미래고객 취향과 입맛 사로잡을 것"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7.1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CJ제일제당이 '비비고 김치'를 앞세워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젊은 세대 타깃의 영상과 웹매거진 제작/발행, 트렌디한 가전제품과의 협업 등을 통해 MZ세대가 선호하는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사계절 내내 제철처럼 맛있는 김치'라는 슬로건으로 ‘비비고 김치’의 폭넓은 활용도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 방송인 김나영씨의 ‘노필터TV’ 채널과 비비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린다고 15일 밝혔다. 집에서 담근 김치는 가장 맛있는 때를 기다려야 하지만, 비비고 김치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치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한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MZ세대 타깃 웹매거진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MZ세대 타깃 웹매거진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영상은 여름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형태로, △여름철 별미요리로 즐기기 좋은 시원한 열무김치 △볶음밥 등 요리에 두루 활용하는 아삭한 썰은배추김치 △캠핑에서 라면과 함께 먹기 좋은 총각김치 등 ‘비비고 김치’의 차별화된 맛, 다양한 종류, 편의성 등이 소개된다.    

MZ세대가 자주 찾는 온라인몰과 연계해 ‘지금이 제철’이라는 월간 웹매거진도 발행했다. 계절의 흐름에 따른 제철요리 소개, 레시피, 여행지 등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비비고 김치’의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이번 달 ‘썰은배추김치’ 편의 경우 카카오톡 쇼핑하기, SSG몰, CJ더마켓 등을 통해 소비자를 만나고 있으며, 웹매거진과 연계해 기획전, 숙박권 및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젊은 세대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와의 협업도 진행한다. 김치냉장고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비비고 썰은배추김치와 별미김치를 9월부터 12월까지 소비자가 지정한 기간에 매월 1회씩 세 차례 정기 배송한다. 별미김치는 총각김치, 열무김치, 깍두기, 백김치, 갓김치, 김치볶음 중 1개 품목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김치냉장고 구매 기간은 8월 31일까지이며, 응모 마감일은 9월 10일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포장김치 시장 성장이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비비고 김치’는 특히 젊은 층 중심으로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핵심 고객으로 자리잡게 될 MZ세대 등 젊은 소비자에게 보다 가까이 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