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T, 민관 손잡고 빅데이터로 소상공인 지원...지역경제·ESG경영 활성화

  • Editor. 임예림 기자
  • 입력 2021.07.2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임예림 기자] SK텔레콤 등 민·관의 대표적 빅데이터 삼인방이 소상공인 지원에 맞손을 잡았다. 상권 분석 핵심 데이터를 융합해 지역경제와 ESG 경영에 힘쓴다.

SK텔레콤은 서울신용보증재단,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보유 데이터 교류 및 공동연구와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SKT의 이동통신 정보 기반의 ‘유동인구’ 데이터, KB국민카드의 소상공인 ‘가맹점’ 데이터,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상권활성화지수’ 등 상권 분석에 핵심적인 데이터들을 융합한다. 

[SKT보도자료]
SKT가 빅데이터 융합으로 지역 소상공인 살리기에 나섰다. [사진=SK텔레콤 제공]

또한, 3사의 융합 데이터는 소상공인들에게 상권, 점포 등 중요한 입지 정보를 컨설팅해주는 서울시 ‘우리마을가게 상권분석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핵심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장홍성 SKT 광고데이터 CO(컴퍼니)장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소상공인들의 사업운영에 3사 융합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분석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KT는 빅데이터를 보유한 공공기관,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해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