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바인그룹, 전남 구례중학교 찾아 위캔두 진행...청소년 대상 자기성장 지원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1.07.2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자기성장과 선한 리더십을 응원하고자 강사비, 참가비, 교재비 등 기타 관련비용을 무상 지원하는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 위캔두가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교육기부 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앞으로도 전국 어디든 학교측과 협의해 진행이 가능하다.

바인그룹 위캔두가 지난 15일 전남 구례군에 위치한 구례중학교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위캔두는 교육기부포털에 기관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있어 전국에서 신청가능하다.

지난 15일 전남 구례중학교에서 진행한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 모습 [사진=바인그룹 제공]

구례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위캔두는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과 스스로의 시간 소비를 점검하는 시간관리, 목표와 우선순위를 정하는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일상생활 속의 상황 감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함양을 위한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위캔두를 수료했다. 위캔두에 참여한 학생들은 인터뷰에서 “감사라는 것이 특별한 것에만 해당되는 줄 알았는데 모든 상황 속에서 감사할 수 있다는 걸 알았다”라며,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자존감이 많이 올라갔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는 2018년부터 운영중이며, 현재까지 20여 개의 학교 및 기관에서 진행됐다. 특히 비대면 교육 시기에 자기성장과 리더십에 관심이 많아지는 시기에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