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생명보험, 스포츠 유튜브 채널 조회수 '1000만회' 돌파...올림픽 시즌 영향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7.2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올림픽 시즌을 맞아 아마추어 스포츠 종목에 대한 관심이 올라가고 있다. 삼성생명보험(삼성생명)은 자사가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 유튜브 채널인 '탁쳐'와 '콕쳐'의 누적 조회수가 1000만회를 넘겼다고 밝혔다. 

삼성생명은 22일 자사가 후원하는 스포츠단을 활용해 다양한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탁구 전문채널 탁쳐와 배드민턴 채널인 콕쳐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3월 운영 2주년을 맞은 탁쳐는 2019년 3월 삼성생명 탁구단 유남규 감독이 출연한 동영상 '용인 1타 강사! 탁구 레전드 유남규가 직접 가르쳐준다고?'편 업로드 이후 누적 조회수 956만회, 구독자수 3만8000명을 넘어섰다. 

삼성생명 유튜브 탁구 전문채널 탁쳐와 배드민턴 채널인 콕쳐 [사진=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 유튜브 탁구 전문채널 탁쳐와 배드민턴 채널인 콕쳐 [사진=삼성생명 제공]

탁쳐 구독자 순위는 국내 탁구 유튜브 채널 중 3위다. 탁쳐에 이어 지난해 하반기에 나온 콕쳐도 앞선 탁쳐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시즌제로 포맷을 구성해 현재 누적 조회수 57만회, 구독자수 5700명을 기록 중이다. 

탁쳐와 콕쳐 모두 삼성생명 선수단이 채널 운영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원 포인트 레슨과 게임 콘텐츠 중심으로 구성된 영상에는 전·현직 스타 선수들이 출연해 실전 기술을 알려주기도 하고, 채널 구독 동호인을 초청해 시합을 하기도 한다. 

삼성생명은 앞으로도 선수단과 동호인이 같이 만들어갈 수 있는 여러 콘텐츠를 기획하고 업로드할 예정이다. 

탁쳐 채널에선 더 많은 생활체육 탁구 고수들을 소개할 수 있도록 다음달부터 탁쳐스 토너먼트 시즌 2를 진행하고, 연말에는 시즌 1, 2의 수상자들을 초청한 왕중왕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콕쳐 채널은 '콕사부일체'란 타이틀로 올림픽 이후 배드민턴 초심자를 위한 기초 레슨 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