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4 09:06 (일)
한국마사회, 코로나發 경영 위기 극복 위한 설명회 개최...경영 위기 타개 강조
한국마사회, 코로나發 경영 위기 극복 위한 설명회 개최...경영 위기 타개 강조
  • 고훈곤 기자
  • 승인 2021.07.2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마사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촉발된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한 첫 걸음으로 기관경영평가와 재무 현황 등을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주요 현안 설명회를 22일 오전에 개최했다.

한국마사회는 2020년 기관경영평가 부진 원인에 대한 분석과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의 필요성을 언급한 김우남 회장의 선제적인 대응 의지가 반영된 조치로 지난 3월 취임 이후 사실상의 첫 공식 회의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김 회장은 취임사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경마 중단에 따른 경영 위기 상황 속에서 임직원들 모두가 책임감과 위기의식을 공감하고 올 한해 조직문화 변혁을 통한 성과 향상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며 위기 극복 의지를 적극 표명했다.

김우남 한국마사회장이 2020년 기관경영평가 및 대책 마련을 위해 마련된 주요현안 설명회에 참석해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김 회장을 비롯한 임원, 주요 실·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회의는 금년 기관경영평가 대응 계획과 하반기 성과 창출을 위한 성과관리 방안,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에 따른 재무 현황과 이에 대한 대비책 등을 보고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우남 한국마사회장은 한 시간 가량 진행된 설명회를 마무리하며 “어느 때도 경험하지 못한 기업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서 임직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부탁드린다”라며 “우리 기관이 국민으로부터 사랑받고 미래가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늘 기대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런 기대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