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7 18:35 (월)
코웨이, ‘노블 제습기’에 건축서 영감 얻은 프리미엄 노블 디자인 적용
코웨이, ‘노블 제습기’에 건축서 영감 얻은 프리미엄 노블 디자인 적용
  • 고훈곤 기자
  • 승인 2021.07.2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코웨이가 스마트 물통 오픈 시스템 등 사용 편의성 극대화하고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프리미엄 노블 디자인을 적용한 제습기를 선보인다.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기존 제습기와 차별화한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제습 성능까지 탑재한 ‘노블 제습기’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코웨이 노블 제습기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없는 혁신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제품은 지난 4월 출시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노블 공기청정기와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과 은은하게 빛나는 터치 디스플레이가 고급스러움을 전달하며 간결하고 미니멀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외관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디자인과 성능 모두 잡은 코웨이 신제품 '노블 제습기' 이미지 [사진=코웨이 제공]

노블 제습기는 차별화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스마트 물통 오픈 시스템’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스마트 물통 오픈 시스템은 조작부에 위치한 버튼 터치 한 번으로 물통 서랍을 손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만수 시 물통 서랍을 자동으로 열어주는 기능을 적용해 물통을 비워야 할 시점을 시각적으로 알려준다. 손잡이가 달린 분리형 물통은 힘을 들여 물통을 분리해야 하는 기존 제습기와 달리 손쉽게 물통을 분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노블 제습기는 에너지 절약 부분도 신경을 썼다. 제품에 스마트 인버터 컴프레서를 장착함으로써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해 365일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진동과 소음을 최소화하고 아이가 있는 집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음소거 기능과 버튼 잠금 기능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하루 최대 12L의 풍부한 제습 능력을 갖췄으며 보이지 않는 하단에 히든 휠을 장착해 방, 거실, 드레스룸 등 습기에 민감한 공간을 편리하게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다. 노블 제습기는 여름철 습한 날씨 때문에 빨래 건조가 쉽지 않다는 점을 반영해 의류건조 모드도 탑재했다.

코웨이 노블 제습기는 2단계 필터시스템으로 제습에 위생성까지 더했다. 2단계 필터시스템은 큰 먼지를 거르는 프리필터와 생활 환경에 맞춘 에어매칭 필터로 구성했다. 에어매칭 필터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등 미생물 오염물질 제거에 특화된 ‘안티바이러스 필터’, 집먼지 진드기와 반려동물 알레르겐 유발 물질 제거에 특화된 ‘알러겐 필터’ 중 별도 구매해 장착하면 된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제습기답게 다양한 부가 기능들을 담고 있다. 만수 시 물 비움 표시 등을 켜주는 것은 물론 물통 속 물 높이를 4단계로 알려주고, 최적의 제습을 위해 자동 내부 건조 기능, 자동 성에 제거 기능 등을 탑재했다.

노블 제습기는 IoCare 앱을 통해 실내외 온습도 현황, 물통 비움 시기, 필터 현황, 전기 사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제품 전원, 조명 밝기 등을 제어할 수도 있다.

김현숙 코웨이 상품기획실장은 “노블 제습기는 천편일률적이고 투박한 모양과 색상의 제습기만 쏟아져 나오는 상황 속에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줄 수 있는 혁신 제품”이라며 “코웨이는 이번 노블 제습기 출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인테리어 제습기 시장을 선점하고 제습기에 대한 사람들의 고정 관념을 바꿔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