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화시스템,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시장 전망치 상회

  • Editor. 임예림 기자
  • 입력 2021.07.3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임예림 기자] 한화시스템이 시장 전망치를 크게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기록했다. 

한화시스템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859억원, 영업이익 314억원, 순이익 220억원을 달성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에 비해 매출은 1628억원(50.4%)이 늘었고, 영업이익은 132억원(72.5%)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90억원(69.2%) 오른 수치다.

한화시스템 2분기 실적도표[사진=한화시스템 제공]
한화시스템 2분기 실적도표. [사진=한화시스템 제공]

방산 부문에서는 대형사업을 통한 매출 증가가 확고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2차 양산 및 TICN(전술정보통신체계) 3차 양산 사업, IFF(피아식별장비) 모드 5 성능개량과 장거리 지대공미사일(L-SAM)용 다기능레이다(MFR) 개발 사업, JTDLS(한국형 합동전술데이터링크체계) 완성형 체계 개발이 있다.

ICT 부문은 하반기에 새로운 사업으로 차세대 보험코어 시스템·차세대 ERP(전사적자원관리) 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또한 기존 구축한 중앙대학교 AI 기반 학습자 맞춤형 서비스도 고도화를 추진하며, AI 기반 사업 또한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핵심사업의 확고한 성장세 속에서 시장수요에 적극 대응하며 수익성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며 "한화시스템은 현재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뉴스페이스' 시대 더 큰 도약을 위해 도심항공교통(UAM)과 위성통신 사업 등 항공·우주 신사업을 통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