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9 11:59 (일)
카카오뱅크, 서민금융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이용자 금융지원 강화
카카오뱅크, 서민금융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이용자 금융지원 강화
  • 김지훈 기자
  • 승인 2021.08.0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카카오뱅크가 서민금융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기관은 금융플랫폼 제공을 통한 서민금융 이용자의 금융지원 강화를 위해 적극 협업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는 2일 서민금융진흥원과 맞춤대출 연계, 금융 교육 이수자 대상 인센티브 제공 협의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서민금융지원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대출 거절 고객을 서금원 '맞춤 대출 서출 서비스'로 연계해 정책서민금융 이용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서금원의 맞춤대출 서비스는 시중은행 및 저축은행 등의 1361개 대출상품 중 신청자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의 신용대출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왼쪽)과 서민금융진흥원 이계문 원장이 2일 서울시 중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서민 금융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카카오뱅크 제공]

또한 카카오뱅크는 서금원의 금융 교육, 신용 부채 컨설팅 등을 이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뱅크가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적극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는 "이번 서민금융진흥원과 카카오뱅크의 협업으로 서민 금융 이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