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랩지노믹스, 미국 메릴랜드주 코로나 검사소와 진단키트 공급계약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8.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랩지노믹스가 미국 메릴랜드주에 위치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 기관에 2년간 진단키트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랩지노믹스는 미국 메릴랜드주에 위치한 코로나19 검사 기관 '시안 다이애그노스틱스'(CIAN Diagnostics)에 2년간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분자진단 전문기업 랩지노믹스 로고 [사진=랩지노믹스 제공]
분자진단 전문기업 랩지노믹스 로고 [사진=랩지노믹스 제공]

시안은 랩지노믹스의 실시간 유전자증폭(RT-PCR) 진단키트를 사용하는 조건으로 메릴랜드주의 학교 대상 코로나19 진단 입찰에 선정됐다.

랩지노믹스는 시안과 협력해 2년간 메릴랜드주의 초·중·고 학생(1∼12학년), 교직원, 교사 등을 대상으로 PCR 검사를 할 예정이다.

시안 다이애그노스틱스에서 월간 예상 검사 건수를 예측하여 매월 랩지노믹스에 진단키트를 발주할 예정이며 미국의 코로나 감염 상황에 따라 2년동안 수천만 회분의 키트가 납품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랩지노믹스 측은 설명했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시안 다이애그노스틱스와는 RT-PCR 키트 외에도 신속항원진단키트, 자가진단키트 등 다양한 검사방법과 제품을 공동개발 및 FDA 승인신청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내년부터는 다양한 종류의 진단키트 제품공급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시안 다이애그노스틱스는 메릴랜드 주의 주요 코로나 검사 기관 중 하나로 약 9,000제곱미터의 연구소, 실험실 및 사무공간을 소유하고 있다. 현재 200여명의 인원이 하루 24시간 CLIA 및 COLA인증 실험실에서 코로나 진단검사 및 각종 분자진단 검사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