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네이버·카카오,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간편 로그인으로 편의성 증대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8.0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네이버·카카오 인증서를 이용해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시스템에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5일 포털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와 카카오는 질병관리청과 협력해 만 18∼49세(1972∼2003년 출생자) 일반인 대상 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되는 오는 9일부터 간편 로그인을 지원한다. 네이버·카카오 인증서를 미리 발급한 후 예약 시스템에 접속하면 쉽고 빠르게 본인인증을 마치고 접종 예약을 할 수 있다.

네이버·카카오 인증서를 이용해 코로나19 백신 사전예약 시스템에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 제공]

네이버 앱에서 접종일이나 주의사항, 이상 반응 대처법 등 다양한 접종 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의 경우 접종 일시·장소 등 예약 내용이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되며 접종을 마치면 '카카오톡 지갑'에서 예방접종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다.

만 18∼49세 접종 사전예약은 이달 9일 오후 8시부터 19일 오후 6시까지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한 10부제로 진행된다. 19∼21일에는 연령대별 추가 예약이 시작되고 22일부터는 전체 연령대 추가 예약과 예약 변경 등이 가능하다.

네이버 백신예약 화면 [사진=네이버 제공]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고도화된 기술, 서비스 기획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며 "일상에 밀접한 플랫폼 기업의 특성과 뛰어난 데이터 기반 기술력을 바탕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