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먹고, 바르고, 그리고...여름 끝자락 뷰티 신제품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8.0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로마티카·LG생활건강 숨37°·아이오페·에뛰드·끌레드벨·나스·키엘·리얼베리어...여름철 뷰티 신상품은
- 순도 100% 퓨어 등급 식물성 오일로 간편하게 아로마테라피
- 피부 속까지 제품의 유효성분 전달
- 번짐이나 뭉침 걱정 없는 왁스와 파우더 비율 배합
- 3중 히알루론산과 칼라민 핑크 파우더로 자연스럽고 촉촉한 피부표현
-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한여름 무더위에도 무너짐 걱정 줄여 
- 세정력 임상 테스트 및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한낮 기온이 30도를 크게 웃돌고 있다. 강렬한 자외선이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데다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피부가 본연의 컨디션을 잃기 쉬운 때다. 코스메틱 업계는 몸도 마음도 지친 여름의 끝자락에서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히알루론산과 칼라민 핑크 파우더 함유해 촉촉하면서 자연스러운 피부 베이스 표현을 돕는 톤업 제품과 더욱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줄 메이크업 제품도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먹는 아로마테라피' 에센셜 오일 7종 [사진=아로마티카  제공]
'먹는 아로마테라피' 에센셜 오일 7종 [사진=아로마티카 제공]

◆ 아로마티카 '먹는 아로마테라피' 에센셜 오일 7종...섭취 통해 아로마테라피 경험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는 섭취를 통해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7가지 식용 에센셜 오일을 출시했다. 에센셜 오일이란 식물의 열매, 잎, 줄기, 뿌리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이다. 은은한 향과 함께 보습 효과가 뛰어나 일반적으로는 공기 중에 발향시키거나 피부 관리 또는 아로마테라피 마사지 등에 사용하고 있다. 아로마티카는 에센셜 오일의 대중화를 위해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먹을 수 있는 에센셜 오일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나온 에센셜 오일은 식품첨가물로 수입된 식용 가능 제품이다. 라벤더, 페퍼민트, 로즈마리, 유칼립투스, 프랑킨센스, 그레이프프룻, 레몬 총 7종으로 모두 순도 100% 퓨어 등급이다. 에센셜 오일은 개인의 컨디션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물이나 음료에 1방울씩 떨어트리거나 샐러드, 베이킹 등 다양한 요리에 소량 첨가하는 등 간편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시원한 탄산수에 페퍼민트와 그레이프프룻, 레몬을 한 방울씩 떨어뜨리면 청량감이 더해져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 로즈마리와 프랑킨센스의 경우 신선한 야채와 드레싱에 첨가해 즐기기에 좋고, 각각 스테이크 요리와 베이킹에 사용될 때는 맛과 풍미를 살려주는 역할을 한다.

  '시크릿 에센스 올스타 에디션' [사진=LG생활건강 숨37° 제공]
  '시크릿 에센스 올스타 에디션' [사진=LG생활건강 숨37° 제공]

◆ LG생활건강 숨37° '시크릿 에센스 올스타 에디션'...발효 과학으로 완성한 에너지 전달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은 '올스타 에디션'을 새로 내놓았다. 별을 그리는 아티스트 성희승 작가와 만난 에디션인데, 영원한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별을 특별하게 표현한 패키지를 통해 숨37°의 발효 과학으로 완성한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하고 별처럼 빛나는 피부를 완성한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숨을 대표하는 필수 안티에이징 제품인 ‘시크릿 에센스’와 ‘시크리타 에센스’ 2종에 적용했다.

'시크릿 에센스'는 80여가지 식물을 발효 숙성해 완성한 자연∙발효의 정수, 싸이토시스에 발효 과학 기술을 더해 완성한 싸이토-펌을 함유했다. 피부의 산소 텐션을 끌어올리고, 매일 맑게 깨어나 생기 넘치는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해준다. 빠르고 깊게 스며들어 오랫동안 촉촉하면서도 편안한 피부 느낌으로 감싸준다. '로시크숨마 엘릭서 에센스 시크리타'는 로마 황실의 비방에서 영감을 얻은 골든 엘릭서를 안정적으로 담아내 피부에 깊은 보습과 영양을 전달해준다.

'하이드로 콜라겐 소프너&에멀전' [사진=아이오페 제공]
'하이드로 콜라겐 소프너&에멀전' [사진=아이오페 제공]

◆ 아이오페 '하이드로 콜라겐 소프너&에멀전'...저분자 히알루론산과 마이크로 콜라겐으로 강력 보습

아모레퍼시픽의 연구소 기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하이드로 콜라겐 소프너'와 '하이드로 콜라겐 에멀전'을 선보였다. 5가지 히알루론산 복합체와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해 피부에 강력한 보습과 탄력 효과를 준다. 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피부 안팎으로 수분을 끌어당기고 유지하는 5가지 히알루론산 복합 시스템인 '5HA 시스템'을 적용했다

콜라겐도 가수분해를 거쳐 정제한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 즉 저분자 마이크로 콜라겐을 사용해 피부 속까지 제품의 유효성분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수분 공급을 원활하게 해 피부에 생기를 주는 참마뿌리 추출물을 함유했으며, 석류와 석류꽃 추출물을 담아 피부에 탄력과 항산화 효과를 제공한다.

'베어엣지 슬림브로우'&'베어엣지 브로우픽서' [사진=에뛰드 제공]
'베어엣지 슬림브로우'&'베어엣지 브로우픽서' [사진=에뛰드 제공]

◆ 에뛰드 '베어엣지 슬림브로우'&'베어엣지 브로우픽서'...초보자도 눈썹 고민 쉽게 해결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가 '베어엣지 슬림브로우'와 '베어엣지 브로우픽서'를 출시했다. 슬림브로우는 정교한 펜슬 형태로 자연스러운 눈썹 표현이 가능하며, 3D 육각구조로 돼 있어 원하는 면으로 자유롭게 드로잉할 수 있어 한올 한올 섬세한 눈썹을 표현할 수 있고, 눈썹의 빈 면도 쉽게 채울 수 있다. 왁스와 파우더를 적정 비율로 배합, 번짐이나 뭉침 걱정이 없이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4가지 컬러 쉐이드로 구성돼 헤어 컬러에 맞게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브로우픽서는 자유롭게 눈썹 결을 만들어 주는 제품으로, 눈썹 뿌리부터 힘있게 잡아주어 눈썹을 원하는 모양으로 고정시킬 수 있다. 제멋대로 나거나 비어 있는 눈썹의 방향을 바로잡아 본연의 눈썹 결은 살리면서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플러리스 컬러 코렉터' [사진=끌레드벨 제공]
'플러리스 컬러 코렉터' [사진=끌레드벨 제공]

◆ 끌레드벨 '플러리스 컬러 코렉터'...자연스러운 촉촉톤업

끌레드벨은 자연스럽고 환한 피부 연출이 가능한 '플러리스 컬러 코렉터'를 선보였다. 자연스러운 촉촉 톤업제품으로 풀 메이크업은 부담스러우나 자연스럽고 촉촉한 피부표현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판테놀과 구아이아줄렌 성분이 함유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3중 히알루론산과 칼라민 핑크 파우더 함유로 촉촉하면서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을 돕는다. 또한 주름개선과 미백, 자외선차단기능이 더해졌다. 쫀쫀한 제형으로 피부에 완벽 밀착하며, 바르자마자 즉각적인 톤업효과 볼 수 있다. 

'클라이맥스 컬렉션' [사진=나스 제공]
'클라이맥스 컬렉션' [사진=나스 제공]

◆ 나스 '클라이맥스 컬렉션'...강렬한 아이 메이크업 돕는 3종 세트

모던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가 아이 메이크업을 위한 '클라이맥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과감한 레드 컬러 패키지로 더욱 시선을 압도하는데, 퍼스널라이징 아이라인 연출이 가능한 ‘클라이맥스 리퀴드 아이라이너’와 스모키 메이크업 연출에 제격인 한정판 ‘클라이맥스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구성돼 있다.

아이라이너는 나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짙은 매트 블랙 컬러 제품이다. 선명하게 발색되는 매트 블랙 컬러의 워터프루프 기능이 16시간 동안 번짐에 강한 지속력을 보여 한여름 무더위에도 무너짐 걱정이 적다. 특히 붓펜 타입의 섬세하고 탄성이 유연한 브러쉬 라이너로, 얇고 섬세한 라인부터 카리스마 넘치는 눈매까지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팔레트는 매트부터 메탈릭까지, 3가지 다채로운 피니시의 9가지 컬러를 담았다. 크림과 같이 부드럽게 밀착되는 포뮬러로 발색이 선명하며, 단독으로 사용 시 내추럴 음영 메이크업부터 레이어링한 스모키 메이크업까지 완성도 높은 원스톱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페룰릭 브루 에센스' [사진=키엘 제공]
'페룰릭 브루 에센스' [사진=키엘 제공]

◆ 키엘 '페룰릭 브루 에센스'...유채꽃 성분으로 피부 광채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이 '페룰릭 브루 에센스'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워터타입의 페이셜 에센스로 항산화 성분인 페룰릭 애시드가 함유돼 있으며 120시간 발효한 유채꽃 성분이 피부 속부터 수분과 영양을 채워준다. 

소비자의 자가 평가 결과 85%의 사용자가 사용 후 7일 만에 피부 광채를 경험했으며 사용 4주 후에는 97%의 사용자가 매끈하고 정돈돼 보이는 피부결을, 90%는 생기와 활력 있어 보이는 피부를 경험했다고 답했다는 게 키엘 측 설명이다.

'약산성 더마 클렌징 3종 리뉴얼' [사진=리얼베리어 제공]
'약산성 더마 클렌징 3종 리뉴얼' [사진=리얼베리어 제공]

◆ 리얼베리어 '약산성 더마 클렌징 3종 리뉴얼'...세라마이드 성분으로 피부 장벽 강화

네오팜의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약산성 더마 클렌징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약산성 더마 클렌징 3종은 크림 클렌징 폼, 클렌징 오일 밤, 클리어 필링 젤으로 구성됐다. 초미세먼지 세정력 임상 테스트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는 등 제품별 임상시험은 물론, 성분과 패키지 디자인 등 기존 제품보다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네오팜의 독자개발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세안 과정에서부터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해주고,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마일드 포뮬러로 세안 후에도 속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케어 하는 것이 특징이다.

크림 클렌징 폼은 단순히 제품 자체가 약산성이 아니라 세안 후에도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의 pH 밸런스를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주는 리얼 약산성 클렌징 폼이다. 클렌징 오일 밤은 3단계 트랜스포밍 제형으로, 부드러운 오일 밤 제형부터 노폐물 및 진한 메이크업을 지워주는 밀크 제형, 마무리로 탁월한 보습력으로 세안 후 보습팩을 한 듯한 촉촉함을 남겨주는 고보습 클렌징 제품이다. 

생기 넘치는 피부 톤으로 가꿔주는 클리어 필링 젤은 AHA, PHA 성분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내고, 천연유래 셀룰로오스 성분이 노폐물 등을 흡착해 한층 매끈한 피부결로 케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