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G, 뮤직페스티벌 '상상유니브 집현전' 도전하세요...대학생 보컬·랩·밴드 모집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8.0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KT&G가 차세대 뮤지션을 꿈꾸는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KT&G는 뮤직 페스티벌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에 참가할 대학생 뮤지션을 오는 9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상상유니브 집현전은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갖춘 대학생들이 뮤지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하는 KT&G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진행한 첫 무대에는 총 310개 팀, 1087명이 참여했는데, 최종 결선 참가자들의 경연 영상은 11만3000회의 누적 조회 수를 기록했다.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KT&G 제공]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KT&G 제공]

모집 분야는 보컬·랩·밴드 3개 부문이며,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휴학생 포함)들은 누구나 상상유니브 홈페이지에 참가신청서와 지원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현업에서 활약 중인 음악감독, 연출감독 등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1차로 총 48개 팀을 선정하며, 유명 뮤지션으로 구성된 6인의 멘토들이 최종 경연에 나설 12개 팀을 직접 선발한다. 멘토로 참여하는 뮤지션의 명단은 이달 중 공개되는데, 지난해의 경우 테이, 임정희, 공민지 등이 참여했다.

최종 선정된 12개 팀에게는 유명 뮤지션의 1대1 멘토링과 음원 등록, 공연 기회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총상금 3000만원이 수여된다. 

아울러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시청자 참여형 이벤트인 '뉴 사운드(New Sound) 챌린지'도 진행한다. 상상유니브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이벤트 영상에 창의적이고 기발한 댓글을 올린 참여자에게는 최종 경연과 멘토들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집현전 피날레 콘서트 티켓이 제공된다.

KT&G 관계자는 "차세대 뮤지션에 도전하는 전국의 대학생들이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을 통해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