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스콤‧미래에셋자산운용, 11일 기관투자자 대상 온라인 ETF 세미나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8.0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코스콤이 미래에셋자산운용과 같이 대한민국 전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상장지수펀드(ETF) 세미나를 진행한다. 

코스콤은 이번 ETF세미나는 코스콤이 서비스하고 있는 국내 대표 금융정보 단말기 체크 엑스퍼트(CHECK Expert+) 사용자들, 미래에셋자산운용 타이거 ETF 투자자를 포함한 금융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11일 오후 4시부터 5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가가 본 글로벌 모빌리티의 미래와 올해 하반기 주목해야 할 유망 테마를 주제로 글로벌 리튬&2차전지와 자율주행&전기차 등 투자자들의 주요 관심분야를 분석할 계획이다.

코스콤-미래에셋자산운용 공동 온라인 ETF세미나 [그래픽=코스콤 제공]
코스콤-미래에셋자산운용 공동 온라인 ETF세미나 [그래픽=코스콤 제공]

1부는 모빌리티 전문 애널리스트인 고태봉 하이투자증권 리서치본부 본부장, 2부는 미국 테마형ETF 전문 운용사인 글로벌 X의 제이 제이콥스가 연사로 등장한다. 

지난 5월말 타이거퓨처모빌리티액티브 등 8개 액티브 ETF가 상장되며 상품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지난달 초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해외주식형 ETF 타이거차이나전기차 솔랙티브가 한 달여만에 시가총액 1조원을 돌파하는 등 총 60조원 규모 시장으로 성장했다. 

체크 엑스퍼트를 쓰고 있는 기관투자자라면 단말기를 통해 사전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세미나 사전 신청자 및 세미나 종료 후 진행되는 설문조사 참석자 대상 추첨으로 아이패드와 스타벅스 커피쿠폰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