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NK금융그룹, 비은행 계열 '탈석탄 금융' 선언...친환경 금융 투자 확대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8.1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BNK금융그룹의 주요 비은행 계열사들이 그룹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대와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탈석탄 금융’을 공동으로 선언했다.

BNK금융그룹 소속 BNK투자증권 등 5개 계열사는 12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탈석탄 금융 공통선언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각 계열사 대표들이 모두 참석해 국내외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을 위해 발행하는 채권 인수 및 신규 프로젝트 파이낸싱(PF)을 중단하고 신재생에너지 등에 대한 친환경 금융 투자를 확대 추진하기로 했다.

BNK금융그룹의 주요 비은행 계열사들은 12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그룹 ESG 경영 확대와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탈석탄 금융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 [사진=BNK금융그룹 제공]

이두호 BNK캐피탈의 대표는 이번 선언식을 통해 "기업금융, 투자금융 등 금융서비스 제공시 친환경 요소를 적극 반영하고 탈석탄 금융을 실현할 것"이라 밝혔고, 김병영 BNK투자증권의 대표는 "석탄발전의 신규투자를 중단하고 친환경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성명환 BNK저축은행 대표는 "탈석탄 금융 실천과 더불어 저축은행 특성에 부합하는 ESG 금융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했고 이윤학 BNK자산운용 대표도 "정부의 탄소 중립 정책을 적극 지지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자산운용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승환 BNK벤처투자 대표는 "탈석탄 금융을 경영방침에 적극 반영하고 부·울·경 지역 벤처기업의 ESG 확산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룹 ESG추진단장을 맡고 있는 정영두 BNK경제연구원 원장은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에 이어 주요 비은행 계열사가 한뜻으로 탈석탄 금융 선언에 동참했다"며 "앞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한 친환경 투자를 적극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