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매직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 레드닷 디자인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8.1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SK매직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잇츠매직)’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18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제정된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 등을 평가해 최고 디자인을 선정한다.

SK매직,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잇츠매직)’ 주요 내부 전경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잇츠매직)’ 주요 내부 전경 [사진=SK매직 제공]

이번 수상한 ‘it’s magic(잇츠매직)’은 지난 4월 공식 오픈한 SK매직의 고객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브랜드 가치, 아이덴티티, 차별성 등 브랜드 경쟁력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았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공간, 사람과 브랜드를 이어주는 SK매직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담은 로고를 제작하는 한편, 이를 활용한 로고와 그래픽 패턴을 유니폼, 앞치마, 컵과 접시 등 각종 패키지에 적용해 통일되고, 정제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또, 초대와 만남, 경험과 공유라는 유기적인 흐름을 주제로 단순 전시 및 판매형 매장이 아닌 제품을 자연스럽게 경험하는 고객 체험 공간으로 조성해 공감을 유도했다는 점도 수상에 주효하게 작용했다. 뿐만 아니라 깨끗한 물과 바람 등 환경 친화적 요소를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경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사탕수수, 옥수수 전분 등을 활용한 컵, 빨대, 쇼핑백 등 패키지 일체를 친환경 소재를 적용해 환경 보호 메시지를 고객에게 함께 전달한 점 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it’s magic(잇츠매직)은 체험형 복합문화공간으로 누구나 방문해 휴식과 함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SK매직은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