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1 18:39 (목)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촉촉한 수분감에 커버력 더한 '착붙' 여름쿠션은?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촉촉한 수분감에 커버력 더한 '착붙' 여름쿠션은?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8.2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생활건강·투쿨포스쿨·에스쁘아·헉슬리·르씨...피부에 얇고 가볍게 밀착하는 보송한 여름팩트
- 치솟는 온도와 습도에도 당당한 여름피부
- 끈적이지 않고 번들거림 없어
- 피부 테스트 거쳐 민감성 피부도 사용 가능
- 톤업효과가 있어 자연스러운 피부톤 연출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장시간 마스크 착용과 무더위로 열 오른 피부를 케어하기란 쉽지 않다. 울긋불긋하거나 노란 피부톤, 미세한 피부 결점을 가리고 싶지만 화장이 쉽게 무너져 안 하느니만 못한 상황이 연출되기도 한다. 이에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매끄러운 피부결을 연출할 수 있으며, 마스크 묻어남도 적어 여름철 마스크와 함께 사용하기 적합한 여름용 쿠션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코스메틱업계는 피부 메이크업 트렌드를 반영하고 기술력을 접목해 자외선 차단, 자연스러운 윤기와 깊이 있는 광채, 촉촉한 수분감을 더할 수 있는 쿠션 제품을 내놓고 있다. 덧바른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만큼 피부에 착 붙는 쿠션은 보송한 커버를 장시간 유지해준다.

'후 공진향 미 럭셔리 골든 쿠션 스페셜 에디션' [사진=LG생활건강 제공]
'후 공진향 미 럭셔리 골든 쿠션 스페셜 에디션'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후 공진향 미 럭셔리 골든 쿠션 스페셜 에디션'...글로우 래스팅 쿠션

LG생활건강은 영롱한 궁중 보석을 모티브로 우아하게 빛나는 왕후의 품격을 표현한 '후 공진향:미 럭셔리 골든 쿠션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골든 쿠션 외에 '글로우 블러셔'와 '궁중동안립밤', '벨벳 리퀴드 립 루즈'를 특별 구성했다.

두드릴수록 살아나는 윤광 커버로 피부결에 살아나는 윤기와 광채를 선사하는 글로우 래스팅 쿠션이다. 다크닝 없이 오랜 시간 화사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유지해준다. 또 진주, 호박, 금 등 궁중 보석 성분을 함유해 은은한 광채를 더해주며, 궁중비방 성분인 공진비단과 행인 오일 등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한 제형으로 깊은 영양감과 촉촉함을 선사한다.

'스튜디오 드 땅뜨 픽싱 글로우 쿠션' [사진=투쿨포스쿨 제공]
'스튜디오 드 땅뜨 픽싱 글로우 쿠션' [사진=투쿨포스쿨 제공]

◆ 투쿨포스쿨 '스튜디오 드 땅뜨 픽싱 글로우 쿠션'...무너짐 줄인 NEW 글로우 쿠션

컨템포러리 아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은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픽싱 글로우 쿠션'을 새로 내놓았다. 기존 글로우 쿠션 팩트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3중 마이크로 파우더가 모공과 잡티, 붉은 기 등 피부 결점을 얇지만 강력하게 커버한다. 아트클래스만의 강력한 픽싱 폴리머 성분이 함유돼 묻어나거나 무너짐 없는 무결점 피부를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실제 임상시험을 통해 48시간 메이크업 지속력을 인증받았다.

이번 신제품은 커버력의 강점뿐 아니라 글로우 파우더에 아쿠아리시아와 8중 히알루론산까지 강력한 보습 성분을 더해 끈적임이나 건조함 없이 은은하게 빛나는 윤광 피부를 연출한다. 무너짐 걱정 없이 첫 메이크업 그대로 매끈한 피부를 연출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다고 투쿨포스쿨은 설명했다. 

'프로 테일러 비 글로우 쿠션 올뉴 SPF42 PA++' [사진=에스쁘아 제공]
'프로 테일러 비 글로우 쿠션 올뉴 SPF42 PA++' [사진=에스쁘아 제공]

◆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비 글로우 쿠션 올뉴 SPF42 PA++'...착한 성분과 풍부해진 수분감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스쁘아가 '프로 테일러 비 글로우 쿠션 올뉴'를 리뉴얼 출시했다. 에스쁘아 대표 상품 프로 테일러 비 글로우 쿠션의 광채와 커버력 성분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 연구소에서 새롭게 개발한 하이드레이팅 골든 포뮬러와 히알루론산을 함유, 기존 대비 20% 향상된 자연스러운 피부 광채는 물론 지속력까지 개선했다. 또한 더 촘촘해진 레이어로 피부의 결점과 잡티를 매끈하게 커버해준다. 시카 성분 함유와 알레르기 유발 주의 성분 제외,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알러지 테스트, 자가 민감 패널 테스트 등 총 4가지 피부 테스트를 모두 통과,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쿠션과 동일하게 내 피부처럼 자연스러운 컬러 쉐이드인 바닐라, 아이보리, 페탈, 베이지, 탠, 총 5가지로 구성됐다.

'커버 쿠션 오운 애티튜드' [사진=헉슬리 제공]
'커버 쿠션 오운 애티튜드' [사진=헉슬리 제공]

◆ 헉슬리 '커버 쿠션 오운 애티튜드'...밝은 피부 위한 쿨톤 컬러 라인업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헉슬리는 베스트 셀러 '커버 쿠션 오운 애티튜드'에 2가지 '뉴트럴 쿨톤' 컬러를 추가 출시, 모두 5가지의 '뉴트럴 톤 쉐이드' 컬러 라인업을 완성했다. 커버 쿠션 오운 애티튜드의 뉴트럴 톤 쉐이드는 차분하고 따뜻한 느낌의 ‘뉴트럴 웜톤’ 3종과 옐로 컬러를 배제해 보다 투명하고 화사한 느낌의 ‘뉴트럴 쿨톤’ 2종으로 구성되며, 뉴트럴 쿨톤 컬러는 밝은 피부를 위한 ‘C1 페일 데저트’와 내추럴한 무드의 ‘C2 모브 샌드’로 선보인다.

헉슬리에 따르면 커버 쿠션 오운 애티튜드는 유분을 조절하는 다공성 구상파우더가 24시간 동안 처음의 투명한 피부 표현을 유지하며 공기처럼 가벼운 텍스처로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높은 커버력을 자랑하는 제품의 건조함과 쉽게 무너지는 수분 베이스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수분 보유력이 뛰어난 선인장 시드 오일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피부 속은 촉촉하고, 피부 표면은 보송하게 마무리한다.

'프로바이오틱스 밀착 쿠션' [사진=르씨 제공]
'프로바이오틱스 밀착 쿠션' [사진=르씨 제공]

◆ 르씨 '프로바이오틱스 밀착 쿠션'... 피부 면역력 강화 

제이스킨코리아에서 전개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화장품 브랜드 르씨는 미라클 라인 프로바이오틱스 밀착 쿠션을 출시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전통 샤워크라우트에서 추출한 원료를 바탕으로 3가지 고농축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 3가지 핵심 성분은 락토코쿠스 발효용해물, 비피다 발효물, 락토바실러스 발효물 등이다. 르씨가 독점 개발한 기술로 칵테일화해 만든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로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의 생태계를 강화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르씨 프로바이오틱스 밀착 쿠션은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밀착돼 끈적이지 않고 번들거림 없어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피부를 유지시킨다. 또 자외선 차단 기능과 결점 커버력, 지속력 등으로 피부톤을 맑게 만들어주며 남녀노소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