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투자증권‧KB증권, 절세 투자 돕고 장기 투자 돕고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8.2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한국투자증권과 KB증권이 각각 절세투자와 EMP(ETF Managed Portfolio)랩 가입 관련 이벤트를 내놓았다. 

한국투자증권은 다음달 10일까지 뱅키스(BanKIS) ISA '절세투자' 이벤트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할 수 있는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거래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계좌를 만든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주식, 상장지수펀드(ETF), 주가연계증권(ELS), 펀드 등에 투자한 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의 현금을 준다. 그리고 ISA에 1000만원 이상 입금하거나, 계좌 내 ELS 잔고가 500만원 이상 늘어난 고객 중 3080명을 뽑아 갤럭시 노트북, 애플 아이패드 등 경품을 준다.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ISA 절세 투자 이벤트 [그래픽=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ISA 절세 투자 이벤트 [그래픽=한국투자증권 제공]

이것과 별도로 다음달 30일까지 ISA 계좌를 활용한 ETF 매매 시 계좌 입금 금액과 거래금액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16만3000원까지 주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한다. 

구본정 한국투자증권 이비즈(eBiz)담당 상무는 "2023년 1월 1일부터 ISA계좌를 통해 투자한 국내 상장주식, 공모주식형 펀드 발생 소득에 대해서도 전액 비과세가 적용될 예정"이라며 "ISA계좌를 미리 개설해 입금한도를 관리할 경우 최대 1억원까지 비과세 및 분리과세로 운용할 수 있는 만큼, 이번 이벤트를 활용해 절세 플랜을 세워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KB증권은 10월 말까지 전체 고객 대상으로 'KB 에이블 마크로(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증권은 지점 방문 외에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마블(M-able)'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랩어카운트(Wrap Account)에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랩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을 가입하는 전체 개인고객에게 가입금액에 따라 KB증권 국내주식쿠폰을 3만원에서 10만원까지 준다. 또 추첨을 해서 100만원(1명), 50만원(3명), 20만원(5명) 투자지원금을 현금 지급한다.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은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미국 관련 주식, 채권, ETF에 투자한다. 시장 변동성이나 사이클에 맞춰 효과적인 투자를 하고 싶어하는 고객에게 추천한다.

투자 스위치를 켜고, 끈다는 뜻이 들어있는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은 경기 상승 국면에선 주식에 약 100%투자하고 하락 국면에서는 채권에 약 100%투자한다. 이렇게 매크로 분석을 통해 시장 국면을 판단해 자산배분을 적극 조절한다.

일반적인 자산배분형 상품은 주식 등 위험자산과 채권 등 안전자산, 대체투자자산 등으로 나눠서 투자한다. 반면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은 자산분산이 아니라 주식 100% 또는 채권 100%로 바뀌는 스위치형 전략상품이란 것이 기존 자산배분형과 가장 크게 다른 점이다. 

정경훈 KB증권 Wrap운용부장은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은 변동성관리가 동반된 장기투자에 적합한 투자상품"이라며 "생활 양식 변화에 따라 온라인을 통한 자산관리상품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상품과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