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양생명보험, 모바일 웹 전면 개편…고객 편의성 향상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8.2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동양생명보험(동양생명)이 앱 없이도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쉽고 편하게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모바일 전용 웹페이지(모바일 웹)를 새로 개편했다. 

동양생명은 이번 모바일 웹 리뉴얼은 모바일 검색을 통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방문 고객들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된 것이라고 26일 밝혔다. 모바일 웹에서도 고객이 직접 편하게 업무 처리할 수 있게 만들었다.

먼저 고객들이 모바일 웹에 있는 서비스를 더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화면 디자인과 구성을 전면 개편했다. 고객이 자주 찾는 주요 서비스 아이콘을 전면 배치했다.  

동양생명 모바일 웹 [사진=동양생명 제공]
동양생명 모바일 웹 [사진=동양생명 제공]

또 수호천사 이미지를 간결한 컨셉으로 구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카테고리를 기존 상품 중심에서 고객 서비스 중심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제공 범위를 더욱 넓혔다. 보험계약대출은 물론 사고보험금 접수 및 청구,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 및 해지, 신계약 보완처리(DUC) 서비스 등 기존에는 앱에서만 제공받을 수 있었던 서비스를 모바일 웹을 통해 처리할 수 있게 됐다.  

간편 인증 수단도 늘어났다. 지문 및 얼굴 인식, 카카오페이 인증도 도입해 더 편하고 빠르게 로그인해 서비스를 쓸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웹 리뉴얼이 앱 설치를 번거로워하는 고객들의 자동화 창구 이용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층 직관적이고 고객 친화적으로 탈바꿈한 동양생명 모바일 웹을 많이 이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