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콜마 3사,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전사 ESG 경영 통합 관리"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8.2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한국콜마홀딩스와 한국콜마, 콜마비앤에이치가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한다. 전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합 관리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한국콜마홀딩스 및 한국콜마, 콜마비앤에이치가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고 글로벌 기준의 ESG 경영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콜마 안병준 대표이사, 콜마비앤에이치 윤여원 대표이사, UNGC 한국협회 권춘택 사무총장, 한국콜마홀딩스 김병묵 대표이사(왼쪽부터)가 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콜마 제공]
한국콜마 안병준 대표이사, 콜마비앤에이치 윤여원 대표이사, UNGC 한국협회 권춘택 사무총장, 한국콜마홀딩스 김병묵 대표이사(왼쪽부터)가 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콜마 제공]

UNGC는 UN산하기구로, 인권·노동·환경·반부패 4대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에 내재화시켜, 지속가능성과 기업시민의식 향상에 동참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세계 최대의 이니셔티브이다.

이에 앞서 한국콜마홀딩스 및 한국콜마, 콜마비앤에이치 등 3사는 UNGC에 동시 가입신청을 했고, 뉴욕 본부로부터 3사 모두 승인 받았다.

향후 3사는 UNGC 회원사로서 그룹사 경영 활동 전반에 걸쳐 유엔이 제정한 지속가능한 발전목표와 UNGC 4대 분야의 10대 원칙을 실천하고 활동 성과를 공개하게 된다. UNGC는 교육과 자문 제공을 통해 3사의 활동을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3사가 동시에 UNGC에 가입한 것은 전사 차원에서 ESG 경영을 통합 관리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고객과 임직원, 주주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상생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