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금융투자‧흥국생명, 메타버스에 '관심'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8.3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신한금융투자와 흥국생명보험이 메타버스 관련 상품을 내놓거나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가입하는 등 메타버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메타버스와 사업연관성이 높은 코스피 및 코스닥 상장종목들 가운데 선정된 10종목을 유동시가총액 가중 방식으로 포트폴리오 구성한 '신한 FnGuide 메타버스 ETN'을 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로 상장된 ETN은 에프앤가이드의 'FnGuide 메타버스 지수'를 기초지수로 한다. 시가총액 1000억원 이상, 거래대금(60일 평균) 10억원 이상 등 기본 요건을 맞추는 상장종목 중 메타버스와 연관성이 높은 10종목을 뽑아 지수를 구성한다.

신한금융투자 본사 [사진=업다운뉴스 DB]
신한금융투자 본사 [사진=업다운뉴스 DB]

이 ETN은 이번달 27일에 발행되었고 다음달 3일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정이다.

흥국생명은 이날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는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 일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K-메타버스 연합이다. 삼성전자, SK텔레콤, 우리은행 등 300여 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흥국생명은 메타버스 관련 신기술을 갖고 있는 얼라이언스 내 혁신기업들과 적극적 협업을 통해 가상현실에 익숙한 밀레니얼+Z(MZ)세대 대상 서비스 발굴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신사업 및 신기술 협업 분야는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금융상담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한 헬스케어 서비스 △반려인 및 반려동물 친밀도를 높이는 메타버스 기술 등 메타버스 플랫폼 속 라이프사이클에 지속적 관여할 수 있는 사업을 목표로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