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중공업, 英 밥콕과 방산 동맹 맺고 ‘한국형 경항공모함’ 개발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9.0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현대중공업이 해양 방위 분야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영국의 밥콕사와 손잡고 ‘한국형 경항공모함(CVX)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부산 밥콕코리아 한국지사에서 한국조선해양 가삼현 사장, 현대중공업 남상훈 특수선본부장, 존 하위 밥콕 그룹총괄 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형 경항공모함 건조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경항모 기본설계 사업 수주 및 실선 건조를 위해 양사 가 보유한 핵심 기술력을 결집하기 위한 것으로, 현대중공업은 지난해 밥콕과 손잡고 함정설계의 첫 번째 단계인 개념설계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바 있다.

현대중공업은 글로벌 방산기업 밥콕사와 한국형 경항공모함 건조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존 하위 밥콕 그룹총괄CEO, 한국조선해양 가삼현 사장. [사진=현대중공업그룹 제공]
현대중공업은 글로벌 방산기업 밥콕사와 한국형 경항공모함 건조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존 하위 밥콕 그룹총괄CEO, 한국조선해양 가삼현 사장. [사진=현대중공업그룹 제공]

밥콕은 영국의 최신예 항공모함인 ‘퀸 엘리자베스함’ 개발에 직접 참여했고, 최신 함정의 설계와 건조기술을 비롯해 종합 군수지원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방위산업 기업이라는 게 현대중공업의 설명이다.

앞서 현대중공업은 밥콕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지난 6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1)'에서 무인 항공기와 무인 함정(수상, 잠수정) 등 통합 전투체계를 적용한 한국형 경항모 최신 모형을 공개한 바 있다.

또한 현대중공업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향후 방위산업 및 해양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밥콕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미래 글로벌 함정 시장에서 공동의 경쟁력을 높여나가기로 했다.

한국조선해양 가삼현 사장은 "조선과 방산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기함으로서 우리의 영해를 수호할 최적의 한국형 경항공모함을 완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