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1 18:39 (목)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예민한 환절기 피부...미나리·고수·감초 등 자연성분으로도 카밍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예민한 환절기 피부...미나리·고수·감초 등 자연성분으로도 카밍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9.0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라타플랑·마녀공장·순플러스·니들리·잇츠스킨...피부 진정 돕는 스킨케어 아이템
- 진정+보습 효과 뛰어난 자연 성분 함유
- 부족한 수분을 빠르게 채워 속부터 당기는 피부 케어
- 피부자극테스트 통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더위가 떠나고 가을로 접어드는 환절기는 일교차가 크고 습도가 높아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난다. 여기에 필(必)마스크 시대가 지속되면서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가 민감해지기 쉽다. 보습인자가 날아가지 않도록 유지하면서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코스메틱 업계에서는 복잡한 루틴 없이 빠르게 생기를 충전할 수 있도록 원재료의 유효 성분을 제품에 그대로 담아낸 '카밍 제품'을 선보이고 나섰다. 

'미나리 카밍 라인 2종' [사진=라타플랑 제공]
'미나리 카밍 라인 2종' [사진=라타플랑 제공]

◆ 라타플랑 '미나리 카밍 라인 2종'...피부진정 및 정화작용

라이프케어 클린뷰티 브랜드 라타플랑은 트러블 관리를 위한 저자극 진정 케어 라인인 '미나리 카밍 라인' 2종을 출시했다. 미나리는 중금속 흡수와 정화는 물론, 과잉 피지나 노폐물들로 인한 트러블 억제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알려져 있다.

신제품 라타플랑 미나리 카밍 토너와 라타플랑 미나리 카밍 수분크림은 청정 미나리 추출물과 4가지 진정 성분으로 구성된 보타닉 카밍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진정 및 정화작용,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라타플랑 미나리 카밍 라인에는 세계 5대 습지인 순천만의 청정 환경에서 자란 미나리를 사용했다. 오랜 시간 저온에서 추출하는 수비드 공법으로 효능 성분의 파괴를 최소화했다. 2종의 전성분은 EWG 그린등급을 준수했으며, 20가지 주의성분 무첨가, 알러젠 프리, 피부자극테스트 통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땡스베리 다즐링 티 마스크 시트' [사진=마녀공장 제공]
'땡스베리 다즐링 티 마스크 시트' [사진=마녀공장 제공]

◆ 마녀공장 '땡스베리 다즐링 티 마스크 시트'...간편하게 뽑아 쓰는 대용량 마스크팩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이 뽑아 쓰는 '땡스베리 다즐링 티 마스크 시트'를 내놓았다. 신제품은 티슈처럼 한 장씩 간편하게 뽑아 쓰는 대용량 마스크팩이다. 마녀공장은 바쁜 아침 3분이면 꼼꼼한 스킨케어를 한 것 같은 촉촉함을 느낄 수 있으며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을 선사해 메이크업 전 화장이 잘 받는 피부 상태로 가꿀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도 다즐링 지역에서 자란 좋은 품질의 홍차와 5가지 베리가 담겨 있다. 각종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주며 빠른 보습과 생기 충전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약산성 PH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도와주며, 오염 방지 집게가 내장되어 있어 위생적으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친환경 공법을 적용하고 있는 마녀공장은 땡스베리 다즐링 티 마스크 시트는 얇고 가벼운 초밀착 비건 인증 시트를 활용했으며, 패키지는 산림 보호를 위한 FSC인증 포장재 및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다.

'트러블 엑스퍼트 라인' [사진=순플러스 제공]
'트러블 엑스퍼트 라인' [사진=순플러스 제공]

◆ 순플러스 '트러블 엑스퍼트 라인'...앰플, 워터 에센스, 젤 크림 3종으로 단계별 집중관리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더마 브랜드 순플러스가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다스리는 데 효과적인 원료 고수를 성분으로 한 '트러블 엑스퍼트 라인'을 선보였다. 기후 변화와 팬데믹 등 외부 환경에 따라 삶의 패턴이 달라져 피부 고민이 커진 고객을 위한 진정 솔루션 제품이다. 엄격하게 관리하는 스마트 팜에서 수경재배 공법으로 깨끗하게 키운 고수만을 선별했다. 안전한 클린 원료와 처방은 물론 까다로운 5가지 주요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트러블로 고민하는 이들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라인은 ‘트리트먼트 앰플 드랍’, ‘카밍 워터 에센스’, ‘수딩 젤’ 3종으로 구성해 단계별 관리가 가능하다. 트리트먼트 앰플 드랍은 고수 추출물과 센텔라아시아티카를 1% 고함량 처방했다. 고민 부위에 바르면 빠른 피부 진정과 재생 효과를 선사한다. 카밍 워터 에센스는 워터 타입으로, 고수 추출물과 수분 진정에 효과적인 판테놀을 함유해 자극 염려 없이 매일 쓸 수 있다. 수딩 젤은 고수 추출물과 피부 진정에 유익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담아 피부를 빠르게 가라앉히고 수분 충전에 도움을 주는 젤 제형 크림이다. 

'시카치드 4종' [사진=니들리 제공]
'시카치드 4종' [사진=니들리 제공]

◆ 니들리 '시카치드 4종'...토너 패드로 간편하게 피부 진정

니들리는 토너 패드를 앞세운 진정 케어 라인 '시카치드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외부 스트레스 환경에 지친 이들이 리프레시를 위해 찾아 떠나는 울창한 편백 숲에서 착안해 개발됐다. ‘칠링 패드’, ‘수딩 앰플’, ‘릴리프 크림'.‘릴랙싱 미스트’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진정 성분과 우리나라 편백수와 니들리만의 독자적인 진정 소재 시카치드 콤플렉스가 함유돼 있다. 

시카치드 라인의 주력 제품인 칠링 패드는 마일드한 제형의 에센스로 아침 저녁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비건 인증 받은 생분해 원단을 사용했으며, 편백수가 85만ppm, 시카치드는 2만ppm 함유되어 있다. 수딩 앰플은 겉돌지 않고 피부에 쉽게 스며드는 가벼운 수분 진정 에센스로, 부족한 수분을 빠르게 채워 속부터 당기는 피부를 케어한다. 릴리프 크림은 그동안 진정 크림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쫀쫀함이 특징이다. 휴대하기가 쉬워 수시로 뿌릴 수 있는 스프레이 타입의 릴랙싱 미스트는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증 개선 임상을 마쳤다.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 리뉴얼' [사진=잇츠스킨 제공]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 리뉴얼' [사진=잇츠스킨 제공]

◆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 리뉴얼'...맞춤형 에센스 업그레이드

잇츠한불의 클리니컬 스킨 솔루션 브랜드 잇츠스킨이 피부 고민 맞춤형 에센스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의 효능과 성분을 업그레이드해 재출시했다. 2006년 잇츠스킨 론칭 이후 16년간 누적 판매량 2300만병 이상을 기록한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리뉴얼된 파워 10 포뮬라 이펙터는 에센스 효능 강화와 저자극 처방에 초점을 뒀다. 72시간 초음파 추출과 28시간 저온 보관을 통해 생생한 원료의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고, 유효 성분의 손실을 줄였다.

또 화장품 앱 화해가 선정한 20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진정, 수분, 탄력, 모공, 잡티, 주름, 영양, 피부 장벽, 피부 결, 피부 광 등에 효과적인 10종으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