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30 18:08 (화)
[유통가 24시] 롯데면세점·이마트24·쿠팡 외
[유통가 24시] 롯데면세점·이마트24·쿠팡 외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9.2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NS홈쇼핑이 이탈리안 레스토랑 '비스트로 바이콘'의 '바이콘 화덕피자'를 단독 론칭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프리미엄 애견호텔 ‘바우라움’과 제휴 행사를 진행하고, 이마트24는 유통업계 최초로 와인 콘셉트 젤리를 출시했다. 홈플러스는 우유팩으로 만든 '착한 화장지'를 선보이고, 쿠팡은 환절기를 맞아 인기 뷰티 아이템을 한 곳에 모은 '스킨케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NS홈쇼핑 엔바이콘 대표 피자 2종 출시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엔바이콘 대표 피자 2종 출시 [사진=NS홈쇼핑 제공]

◆ NS홈쇼핑, 판교 맛집 엔바이콘 비스트로 바이콘의 화덕피자 단독 론칭

NS홈쇼핑이 29일 오후 3시 라이브커머스 엔라방과 NS몰에서 판교 맛집으로 유명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비스트로 바이콘'의 '바이콘 화덕피자'를 단독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NS홈쇼핑의 자회사 외식 브랜드 엔바이콘은 판교 직장인들의 맛집으로 알려졌다. 플래그십 스토어로 운영되고 있는 엔바이콘, 그 중에서도 이탈리아 레스토랑 비스트로 바이콘의 바이콘 화덕피자는 인기메뉴 중 하나다. 바이콘 화덕피자는 마르게리따, 콰트로 포르마지 피자 2종류다.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에서 29일 오후 3시 론칭방송 전  NS몰에서는 바이콘 화덕피자 론칭을 기념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롯데인터넷면세점 회원에게 바우라움 20% 할인 쿠폰 증정 [사진=롯데인터넷면세점 제공]
롯데인터넷면세점 회원에게 바우라움 20% 할인 쿠폰 증정 [사진=롯데인터넷면세점 제공]

◆ 롯데면세점, 프리미엄 애견호텔 '바우라움'과 제휴...'펫팸족' 공략

롯데면세점이 27일부터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Family)’이 꾸준히 증가하여 약 1500만 명을 돌파했다. 국민 4분의 1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셈이다. 롯데면세점은 반려동물 양육 고객의 편안한 여행과 면세쇼핑을 돕기 위해 프리미엄 애견호텔 ‘바우라움’과 함께 이번 제휴 행사를 마련했다. 바우라움은 반려견에게 교육, 놀이, 미용 등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려견 전용 호텔이다.

롯데인터넷면세점 회원이라면 누구나 로그인 후 바우라움 2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9월 27일부터 1년간 진행되며, 할인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1년 이내 사용하면 된다. 롯데면세점은 반려동물 양육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씨스팡, 몽슈슈, 지니펫 등 반려용품 브랜드를 통해 의류, 목욕용품, 식품 및 영양제를 선보이고 있으며, 향후 반려동물 브랜드 입점과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디아블로인텐스레드 돈나푸가타 2종 언쉐클드레드블렌드, 빌라엠와인향젤리, 프리미엄 순우리소육포 제품 이미지 [사진=이마트24 제공]
디아블로인텐스레드 돈나푸가타 2종 언쉐클드레드블렌드, 빌라엠와인향젤리, 프리미엄 순우리소육포 제품 이미지 [사진=이마트24 제공]

◆ 이마트24, 와인 인기 늘자 관련 상품 릴레이 출시

이마트24는 유통업계 최초로 와인 콘셉트 젤리를 27일 출시한다. 이마트24는 ‘국민스위트 와인’으로 유명한 아영FBC의 와인 브랜드 ‘빌라엠’와 협업해, 모스카토(Moscato) 품종으로 만든 ‘빌라엠 비앙코’와 브라케토(Brachetto) 품종으로 만든 ‘빌라엠 로쏘’의 두 가지 향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젤리 상품을 개발했다. 초록색 젤리는 빌라엠 비앙코의 달달한 스파클링 와인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보라색 젤리는 빌라엠 로쏘의 레드 와인 맛을 느낄 수 있다.

와인과 어울리는 안주로 '프리미엄 순우리소육포'도 같은 날 출시한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순우리소육포’는 국내산 소고기를 저온 숙성해, 부드럽고 씹을수록 담백한 육포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이마트24는 육포가 맥주 안주로 인식되는 선입견을 과감히 탈피하고, 와인 안주 콘셉트의 프리미엄 순우리소육포를 선보인다고 소개했다. 

우유팩으로 만든 '착한 화장지'를 소개 중인 모델의 모습. [사진=홈플러스 제공]
우유팩으로 만든 '착한 화장지'를 소개 중인 모델의 모습. [사진=홈플러스 제공]

◆ 홈플러스, 우유팩으로 만든 '착한 화장지' 출시

홈플러스가 '착한 화장지'로 협력사∙고객과 함께하는 착한 소비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착한 화장지는 홈플러스와 협력사 대왕이 개발 단계에서부터 ‘친환경’ 가치를 담아 출시한 상품이다. 우선, 펄프 대신 우유팩을 재활용한 원료(PCMC, Poly Coated Milk Carton)를 100%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형광증백제를 사용하지 않은 무형광 원료로, 포장 비닐에는 불필요한 잉크 사용을 줄이고 ‘1도 인쇄’를 적용해 ‘친환경’의 의미를 더했다. 도톰한 3겹 엠보싱으로 개발했다.

회사 측은 자원을 재활용하는 한편, 천연 펄프 100%로 생산하는 동일 가격 상품 대비 10% 이상 증량해 상품 단가를 낮추는 ‘선순환 방식의 친환경 소비’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향후에도 출시 한 달 만에 134만병의 판매고를 올린 당사 PB ‘시그니처 무라벨 맑은샘물’ 등 상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함으로써 친환경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환절기 '스킨케어 기획전' 이미지 [사진=쿠팡 제공]
'환절기 스킨케어 기획전' 이미지 [사진=쿠팡 제공]

◆ 쿠팡, 피부관리 필요한 환절기 맞아 '스킨케어 기획전' 진행 

쿠팡은 피부관리가 필요한 환절기를 맞아 인기 뷰티 아이템을 한 곳에 모은 ‘스킨케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건조한 날씨에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스킨케어 제품부터 자기 전에 집중 관리를 할 수 있는 나이트 케어 제품, 집에서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홈케어 뷰티가전까지 환절기 피부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뷰티 제품들을 여러 혜택과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고객들이 더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고객들은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액티브 스킨 포뮬러,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센카 퍼펙트 휩 프레시 클렌징 폼, AHC 젠5 링클 케어 앰플 등 국내외 스킨케어 브랜드의 인기 제품들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여기에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클렌징, 스킨/토너/미스트, 마스크팩, 립케어 등 카테고리별로 제품을 구분해 편의성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