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6 16:27 (월)
코웨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브랜드 경쟁력 바탕 종합 40위
코웨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브랜드 경쟁력 바탕 종합 40위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10.0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코웨이가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아이콘 정수기와 노블 공기청정기 등 주력 상품이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브랜드 가치 평가에 긍정적 영향을 끼쳤다.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이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컬러 7종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컬러 7종 [사진=코웨이 제공]

BSTI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코웨이는 BSTI 총 858.4점으로 40위를 기록했다. 아이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혁신 기술력을 접목한 제품군과 차별화된 서비스가 코웨이 브랜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물과 공기, 수면을 비롯해 생활 전반을 케어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고객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만드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라는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