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가 24시] 위메프·대한항공·신세계L&B 외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0.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위메프가 남양주 우수 중소기업 상품 기획전을 열고, 전자랜드는 김장철을 맞아 ‘김치냉장고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한항공은 전세계 항공사 가운데 처음으로 'A220 항공기 최우수 운항사'로 선정됐다. 아모레퍼시픽의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는 북유럽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와의 협업으로 ‘크림 스킨’ 한정판을 선보인다. 신세계L&B는 국산 크래프트 맥주를 모아 팝업스토어를 연다.

위메프 '슬기로운 쇼핑 생활 in 남양주' 이미지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 '슬기로운 쇼핑 생활 in 남양주' 이미지 [사진=위메프 제공]

◆ 위메프, 남양주 우수 중소기업 상품 기획전...'슬기로운 쇼핑 생활 in 남양주' 전개

위메프는 오는 11월까지 ‘슬기로운 쇼핑 생활 in 남양주’를 열고, 남양주 소재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소비자에게 우수한 품질을 가진 중소기업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매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판매자들의 판로를 확대한다는 취지다.

‘슬기로운 쇼핑 생활 in 남양주’에서는 식품, 가전, 리빙, 홈데코 등 남양주 지역에서 생산·제조된 다양한 상품을 소개한다. 주요 상품은 △하늘농가 바로먹는렌지쿡 나물반찬 7종 △꾸이꾸이 건어물 모음 △세웅전기 스팀다리미 △유일테크 층간소음 방지 충격흡수 매트 △아큐아듀오 주방/세면대 필터 등이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을 위한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중복 할인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에서 김치냉장고를 살펴보는 고객의 모습.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에서 김치냉장고를 살펴보는 고객의 모습. [사진=전자랜드 제공]

◆ 전자랜드, 김장철 맞아 '김치냉장고 페스타' 진행

전자랜드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김치냉장고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전자랜드는 총 13종의 김치냉장고 인기 행사 모델을 삼성제휴카드로 구매 시 최고 2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행사 모델은 인테리어 효과가 있고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는 세컨드 냉장고로도 활용할 수 있는 최근 신제품 위주로 구성됐다.

전자랜드는 세컨드 냉장고 인기를 고려해 김치냉장고와 냉동고를 함께 구매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삼성·엘지·위니아딤채의 300만원 이상 프리미엄 김치냉장고를 삼성제휴카드로 구매하면 냉동고 행사 제품을 동시구매 특가로 판매하며, 추후 냉동고 결제 가격의 50%를 추가 캐시백으로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간편결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아난드 스탠리 에어버스 아태지역 총괄대표, 크리스찬 쉬어러 에어버스 최고커머셜책임자, 기욤 포리 에어버스 최고경영자, 조원태 대한항공 회장, 이수근 대한항공 Operation 부문 부사장이 참석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제공]
아난드 스탠리 에어버스 아태지역 총괄대표, 크리스찬 쉬어러 에어버스 최고커머셜책임자, 기욤 포리 에어버스 최고경영자, 조원태 대한항공 회장, 이수근 대한항공 Operation 부문 부사장이 참석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제공]

◆ 대한항공, 'A220 항공기 최우수 운항사' 선정...운항 정시율 99.63% 기록

대한항공이 전세계 항공사 가운데 처음으로 에어버스사의 A220 항공기를 가장 완벽하게 운항하는 항공사로 선정됐다. 에어버스사는 비행시간 및 횟수 등 운항 실적을 고려한 운항 정시율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자사 생산 기종에 대해 매 2년 마다 최우수 운영항공사를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A220 기종에 대한 최우수 운영항공사 선정은 올해가 처음이다. 

대한항공은 4일(현지시간) 미국 보스톤에서 IATA 주관으로 열리는 IATA 연차총회(Annual General Meeting)에서 ‘Airbus A220 Best Operational Excellence 2021’ 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대한항공의 A220 기종은 지난 2020년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전세계 항공사들 중 가장 높은 99.63%의 운항 정시율을 기록한 바 있다. A220 항공기 세계 평균 운항정시율은 약 99% 수준이다. 운항 정시율은 항공사의 항공기 운항능력을 검증하는 대표적 국제지표로 항공기가 정비 결함에 따른 지연이나 결항 없이 계획된 출발 시각으로 부터 15분 이내에 출발한 횟수를 전체 운항 횟수로 나누어 산출한 백분율이다. 

A220 항공기는 현재 11개 항공사에서 174대가 운영 중이며, 대한항공은 지난 2017년 A220 항공기를 첫 도입 한 이후 지금까지 총 10대의 항공기를 운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X 노르디스크 '크림 스킨' 한정판 이미지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X 노르디스크 '크림 스킨' 한정판 이미지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X 노르디스크 '크림 스킨' 한정판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북유럽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와의 협업으로 ‘크림 스킨’ 한정판을 출시했다. 찬 바람에도 피부 걱정 없이 캠핑을 즐기고픈 MZ세대 감성 캠핑족을 위해 노르디스크와의 협업을 추진했다고 라네즈는 설명했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2종의 크림 스킨 리미티드 에디션과 4종의 노르디스크 굿즈로 구성됐다. 150mL 혹은 250mL의 라네즈 크림 스킨 구매 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노르디스크 감성의 캠핑 수건, 와인잔, 파우치, 담요를 함께 구매할 수 있다. 굿즈 단독으로는 구매할 수 없다.

신세계L&B의 주류전문매장 와인앤모어 청담점 [사진=신세계L&B 제공]
신세계L&B의 주류전문매장 와인앤모어 청담점 [사진=신세계L&B 제공]

◆ 신세계L&B '와인앤모어 청담점', 국산 크래프트 맥주 팝업 스토어 오픈

신세계그룹의 주류 유통 전문기업 신세계L&B에서 국산 크래프트 맥주를 모아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신세계L&B의 주류전문매장 와인앤모어 청담점에 마련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전국 각지를 대표하는 크래프트 브루어리 다섯 곳의 한정판 맥주와 관련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 참가하는 국산 크래프트 브루어리는 서울의 ‘서울 브루어리’, 경기도 남양주의 ‘핸드앤몰트’, 경기도 김포의 ‘크래프트 브로스’, 부산의 ‘와일드 웨이브’, 제주도의 ‘맥파이’ 등이다. 이번 행사는 시중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각 브루어리의 한정판 맥주들을 한 데 모아 맥주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