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B e맛] 교촌치킨·농심·파리바게뜨 외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0.0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7일 교촌치킨의 자체 주문앱 리뉴얼 8개월 만에 누적 회원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 농심은 신제품 '카구리 큰사발면'과 '앵그리 짜파구리'를, 오리온은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6종을 리뉴얼한다. 이디야커피는 토피넛 음료와 베이커리 신제품을 출시하며 토피넛 라인업을 확장에 나선다. 파리바게뜨는 창립 35주년을 맞아 사은 행사를 연다.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 리뉴얼 8개월 만에 누적 회원 수 200만명 돌파 [사진=교촌치킨 제공]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 리뉴얼 8개월 만에 누적 회원 수 200만명 돌파 [사진=교촌치킨 제공] 

◆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 리뉴얼 8개월 만에 누적 회원 수 200만명 돌파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이 자체 주문앱 리뉴얼 8개월 만에 누적 회원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월, 교촌치킨은 고객 편의성 향상과 멤버십 제도 강화를 위해 자체 주문앱을 개편했다. 기존 회원 수 35만명이었던 앱 회원 수는 2월 리뉴얼 8개월 만에 약 6배 상승한 200만명을 기록했다. 리뉴얼 이후, 약 165만명이 신규 가입했다. 

교촌치킨은 빠르고 안정된 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마존 웹 서비스(AWS) 클라우드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개인화된 홈 화면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주문 및 멤버십을 더욱 손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도 대폭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상품권 사용도 편리해졌다. 이미지 불러오기, 바코드 인식하기 등의 기능을 통해 손쉽게 등록 및 주문을 가능케 했다.

'카구리 큰사발면'·'앵그리 짜파구리' 제품 이미지 [사진=농심 제공]
'카구리 큰사발면'·'앵그리 짜파구리' 제품 이미지 [사진=농심 제공]

◆ 농심, '카구리 큰사발면'·'앵그리 짜파구리' 출시...모디슈머 레시피가 실제 제품으로

농심은 모디슈머 열풍에 착안해 만든 신제품 '카구리 큰사발면'과 '앵그리 짜파구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구리는 너구리에 카레를 넣어 먹는 레시피로 매콤하고 감칠맛나는 국물이 특징이다. 최근 PC방 인기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이에 농심은 소비자들이 더욱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너구리에 카레를 넣은 ‘카구리 큰사발면’을 개발했다. 

카레로 색다른 국물맛을 구현하되, 오동통하고 쫄깃한 면발과 너구리의 상징인 다시마, 너구리 모양의 어묵 등 기존 너구리의 특징은 그대로 살렸다.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면이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농심은 지난해 짜파구리 열풍에 힘입어 선보였던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도 봉지라면으로 한정 출시한다. 짜파구리는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먹는 방식으로 모디슈머 트렌드의 원조로 꼽힌다.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6종 리뉴얼 [사진=오리온 제공]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6종 리뉴얼 [사진=오리온 제공]

◆ 오리온,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6종 리뉴얼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제품 6종을 가격 변동 없이 통곡물과 자연원물 함량을 늘리고 패키지 디자인도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그래놀라 시장에서 ‘더 맛있게! 더 든든하게!’라는 콘셉트로 제품력을 한층 끌어올리며 대중적인 맛과 식감을 강화하는 전략이다.

이번 리뉴얼은 오!그래놀라 과일, 검은콩, 단호박고구마, 카카오, 딸기, 단백질 총 6개 제품에 적용됐다. 오!그래놀라 과일, 검은콩, 단백질에는 국산 사과∙콩, 통아몬드 등의 자연원물 함량을 기존 대비 최대 2.5배 늘려 큼직한 자연원물을 느낄 수 있다. 기존 ‘납작 귀리’에 알갱이 형태로 분쇄한 ‘분태 귀리’와 뜨거운 열과 압력으로 팝핑한 ‘팝핑 귀리’를 추가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오!그래놀라 카카오, 딸기에는 각각 유산균볼과 딸기 칼슘볼을 넣어 상큼함을 살리고 하트모양의 미쯔블랙을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대중적인 맛을 강조했다. 오!그래놀라 야채는 단호박과 고구마의 함량을 1.6배 늘리고 아몬드와 호박씨 등 견과류를 추가해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오!그래놀라 단호박고구마’로 리뉴얼했다.

이디야커피 토피넛 음료와 베이커리 신제품 출시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 토피넛 음료와 베이커리 신제품 출시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 이디야커피, 토피넛 음료와 베이커리 신제품 출시

이디야커피가 7일 다양한 토피넛 음료와 베이커리 신제품을 출시하며 토피넛 라인업을 확장한다. 이디야커피가 새롭게 선보이는 토피넛 음료 3종은 △더블 토피넛 라떼 △더블 토피넛 위드샷 △토피넛 플랫치노로 구성된다. 이디야커피의 토피넛 라떼는 베버리지 음료군 내 매년 높은 매출 점유율을 차지하며, 작년에는 매출 1위를 기록하여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대표 인기 메뉴다. 이디야커피는 ‘이디야커피’ 하면 고객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토피넛 라떼에 이어 토피넛 음료를 이디야커피의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신메뉴를 출시한다.

또 함께 즐기기 좋은 베이커리 4종도 선보인다. 베이커리 신메뉴는 △플레인 꽈루아상 △토피넛 꽈루아상 △플레인 크로플 △토피넛 크로플이다. 이디야커피는 앞으로도 새로운 조합과 함께 고객분들의 선호도를 최대한 반영하여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리바게뜨, 창립 35주년 사은 행사 이미지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파리바게뜨, 창립 35주년 사은 행사 이미지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 파리바게뜨, 창립 35주년 맞아 사은 행사 개최

파리바게뜨가 '창립 35주년(10월 17일)'을 맞아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함께해 행복해 감사제'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파리바게뜨가 고객들과 함께 성장한 지난 35년을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한 선물로 보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파리바게뜨가 2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이하 NBCI)’ 전체 1위를 달성하고 ‘2020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여러 경사가 겹친 만큼 그 의미를 더했다.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2만원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기네스월드레코드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등재된 ‘실키롤케익’을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