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8:17 (금)
[유통가 24시] 신세계그룹·대교·아모레퍼시픽 외
[유통가 24시] 신세계그룹·대교·아모레퍼시픽 외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10.1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신세계그룹은 18개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2021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삼진제약은 국내 최초로 고용량 클로피도그렐 '플래리스 300mg' 발매했다. 대교는 고려원인삼과 함께 '코코코 알루 키즈 홍삼 스틱'을,  쿠쿠는 2차 '쓱라이브'에서 IH 압력밥솥과 인기 정수기 모델 2종을 선보인다. 라보에이치(LABO-H)는 올리브영과  온·오프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2021 대한민국 쓱데이' 로고 [사진=신세계그룹 제공]
'2021 대한민국 쓱데이' 로고 [사진=신세계그룹 제공]

◆ 신세계그룹, 30~31일 '대한민국 쓱데이' 진행...18개 계열사 총출동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쇼핑 축제 '2021 대한민국 쓱데이'가 시작된다.  쓱데이는 1년에 단 한 번 신세계그룹이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과 인프라를 총동원해 선보이는 쇼핑 축제다. 올해로 세 돌을 맞은 쓱데이는 10/25(월)~29(금) 5일간의 사전행사와 10/30(토)~31(일) 이틀 간의 본 행사로 이뤄진다.

신세계그룹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채널 위주로 진행하는 사전행사 혜택을 전년에 비해 대폭 강화하고,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들이 분산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본 행사를 이틀 간 나눠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신세계그룹 계열사로 새로 합류한 W컨셉을 포함, 지난해 보다 1개사가 늘어난 총 18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특히 SSG닷컴, SI빌리지, 신세계TV쇼핑, 굳닷컴(신세계까사) 등 온라인 플랫폼의 참여를 늘려 전체 행사 물량 중 온라인 비중을 50%까지 확대했다.

용량 클로피도그렐 '플래리스 300mg' 제품 이미지 [사진=삼진제약 제공]
용량 클로피도그렐 '플래리스 300mg' 제품 이미지 [사진=삼진제약 제공]

◆ 삼진제약, 고용량 클로피도그렐 '플래리스 300mg' 발매

삼진제약은 국내 최초로 고용량 클로피도그렐 성분 항혈전제 ‘플래리스 300mg’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제제인 ‘플래리스 75mg’은 급성 관상동맥 증후군 환자의 ‘스텐트(Stent)’ 시술 전, 초기 부하용량(loading dose)에 4정을 복용하여야 했는데 이번에 발매 된 고용량 ‘플래리스 300mg’은 1회 1정 복용으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특히 기존 대비 38% 저렴한 약가로 환자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 줄 수 있게 되었다. 

항혈소판제제인 ‘플래리스 정’의 주성분인 ‘클로피도그렐(Clopidogrel)’은 다양한 ‘리얼월드 데이터(Real world data)’를 통해 유효성 및 안전성이 확인된 바 있으며, 최근 HOST-EXAM을 통해서도 입증된 바와 같이 장기유지요법에도 효과적인 치료 옵션으로 평가받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삼진제약은 2013년도에 클로피도그렐 황산수소염 원료를 집중 생산하고자 충북 오송에 합성 공장을 설립, 우수 원료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BGMP) 적합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코코코 알루 키즈 홍삼 스틱' 제품 이미지 [사진=대교 제공]
'코코코 알루 키즈 홍삼 스틱' 제품 이미지 [사진=대교 제공]

◆ 대교, 고려원인삼과 함께 '코코코 알루 키즈 홍삼 스틱' 출시

대교는 인삼∙홍삼 제품 전문 제조기업 고려원인삼과 함께 대교의 오리지널 캐릭터 ‘코코코 알루’를 활용한 ‘코코코 알루 키즈 홍삼 스틱’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코코코 알루 키즈 홍삼 스틱’은 어린이를 위한 홍삼 제품으로, ‘코코코 알루’ 캐릭터의 친근함과 건강한 이미지를 담아 어린이들에게 맛있는 홍삼 제품을 선보이고자 출시하게 됐다.

제품은 100% 국내산 6년근 홍삼만을 사용하였으며, 천연요구르트향(부원료), 배농축액(부원료), 사과농축액(부원료), 프라토올리고당(부원료)으로 맛을 내어, 아이들의 입맛에 맞고 꾸준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조되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코코코 알루 키즈 홍삼 스틱은 아이들이 하루에 한 포씩 꾸준하게 한달 간 섭취할 수 있도록 30일 챌린지 칭찬스티커도 동봉하여 판매한다.

쿠쿠 인앤아웃 100℃ 끓인 물 정수기 제품 이미지 [사진=쿠쿠 제공]
쿠쿠 인앤아웃 100℃ 끓인 물 정수기 제품 이미지 [사진=쿠쿠 제공]

◆ 쿠쿠, 2차 '쓱라이브'서 IH 압력밥솥과 인기 정수기 모델 2종 선봬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SSG닷컴의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2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지난 8월, 프리미엄 밥솥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를 론칭하며 쓱라이브에 진출한 쿠쿠는 시청자들의 기대와 호응 속 목표치의 270%에 해당하는 매출액을 달성, 성공적인 쓱라이브 라방 데뷔를 마쳤다. 

론칭 성료에 힘입어 쿠쿠는 오는 13일 저녁 8시부터 쓱라이브를 통해 쿠쿠전자와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협업해 단독 모델로 출시한 전기압력밥솥과 쿠쿠홈시스의 인기 정수기 모델 2종을 판매하는 라방을 준비했다. 이번 쓱라이브에서는 IH 압력 밥솥을 최대 18% 할인하고, 100°C 끓인 물 정수기와 아이스 10’s 셀프 직수 얼음정수기도 최대 24% 할인 및 36개월 무이자 할부를 지원하는 등 라방 특별가로 선보인다. 라방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 올리브영 젤라's 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 올리브영 젤라's 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라보에이치, 최대 63% 할인하는 올리브영 기획전 진행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가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과  온·오프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10월 내내 진행하는 기획전에서는 라보에이치의 주요 제품을 최대 63% 할인 판매한다. 82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뷰티 유튜버 젤라가 고른 특별 구성도 선보인다. MZ세대의 이른 탈모 고민 해결을 위해 ‘감고, 바르고, 뿌리는’ 단계별 맞춤 탈모 관리 제품을 묶었다.

특히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는 젤라가 출산 후 탈모 관리를 위해 실제로 꾸준히 사용하는 제품이다. 제품 발매 초기부터 직접 구매해 쓴 경험을 토대로 이번 프로모션 기획상품 구성에 참여하고, 제품 소개 영상도 촬영했다.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는 인체적용시험으로 빠지는 모발수가 67% 줄어드는 효과를 검증했다. 실리콘오일과 설페이트 계면활성제를 첨가하지 않고, 비건 인증을 받는 등 제품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