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30 18:08 (화)
'도망가자' 맥주 내놓은 여기어때...브랜드 메시지 알리는 이색 컬래버
'도망가자' 맥주 내놓은 여기어때...브랜드 메시지 알리는 이색 컬래버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10.1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가 편의점에 들러 가볍게 즐기는 '퇴근길 도망가자' 맥주를 선보인다.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회복의 시간을 갖자는 캠페인 메시지를 시원한 캔맥주로 전달한다는 취지다.

여기어때는 수제맥주 전문기업 '플래티넘맥주'와 컬래버레이션(협업)을 통해 '퇴근길 도망가자' 맥주를 내놓았다고 12일 밝혔다. 여기어때의 브랜드 캠페인 '도망가자'를 전면에 담았다. 

‘퇴근길 도망가자’ 맥주는 독일 필스너 스타일의 수제 맥주로 프리미엄 맥아 100%와 유럽산 노블홉을 발효해 만들었다. 

여기어때가 수제맥주 전문기업 '플래티넘맥주'와 협업해 '퇴근길 도망가자' 맥주를 출시했다. [사진=여기어때 제공]
여기어때가 수제맥주 전문기업 '플래티넘맥주'와 협업해 '퇴근길 도망가자' 맥주를 출시했다. [사진=여기어때 제공]

신제품은 CU 편의점에서 단독 판매한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4캔 1만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기어때는 SNS 채널을 통해 '퇴근길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어때는 지난 8월부터 '도망가자'라는 메시지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마케팅에만 총 12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객의 취향과 행복에 집중하는 브랜드 방향성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여기어때 측은 "점차 살아나는 소비 심리가 여행 업계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회복하는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대규모 투자”라며 “대표선수격 여행 플랫폼으로서 차별적 혜택과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튜브 브랜드 캠페인 영상은 공개 한 달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최근 '구글 앱 서밋 2021'에서 성공적인 브랜드 캠페인 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여기어때는 브랜드 맥주를 출시하며, 큰 공감을 받은 메시지에 다시 힘을 실을 요량이다.

강석우 여기어때 브랜드익스피리언스팀장은 "MZ 세대가 열광하는 굿즈인 맥주로  고객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며 "여기어때 맥주가 모두가 하루 일과를 마친 후 피곤함을 털어내는 '도망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