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8:17 (금)
[F&B e맛] 롯데제과·농심·쎌바이오텍 외
[F&B e맛] 롯데제과·농심·쎌바이오텍 외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10.1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12일 롯데제과의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과자’가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과자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순,식빵' 비법 원료 '쌀 발효당'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농심은 '새우깡 블랙'을, 일동후디스는 초유 스틱 '초유의 힘'을 출시한다. 파리바게뜨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2년 연속 전 업종 1위를 달성했다. 쎌바이오텍은 '듀오락 환절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월간과자 X SPOTV NOW’ 과자 구독 서비스 [사진=롯데제과 제공]
‘월간과자 X SPOTV NOW’ 과자 구독 서비스 [사진=롯데제과 제공]

◆ 롯데제과, ‘월간과자 X SPOTV NOW’ 과자 구독 서비스 선봬

롯데제과의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과자’가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손잡고 과자와 ‘스포티비 나우’ 이용권을 같이 구독할 수 있는 컬래버 서비스를 선보인다. ‘스포티비 나우’는 프리미어리그를 비롯하여 라리가, 챔피언스리그, 메이저리그 등 해외 주요 스포츠를 시청할 수 있는 스포츠전문 OTT 서비스다.

‘월간과자 X 스포티비 나우’ 구독 서비스는 롯데제과 공식온라인몰 ‘롯데스위트몰’에서 11월 1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규 구독자 1000명에 한해 ‘스포티비 나우’의 프리미엄 이용권을 증정한다. ‘월간과자’ 내용물은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과 함께 스포츠 영상을 시청할 때 어울리는 과자로 구성할 계획이다.

뚜레쥬르 '순, 식빵' [사진=CJ푸드빌 제공]
뚜레쥬르 '순, 식빵' [사진=CJ푸드빌 제공]

◆ CJ푸드빌 뚜레쥬르, '순,식빵' 비법 원료 '쌀 발효당' 특허 출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순,식빵’의 핵심 원료 ‘쌀 발효당’에 대한 특허 출원을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쌀 발효당은 재료의 차별화를 통해 보다 더 건강하고 맛있는 빵을 선보이기 위해 개발됐다. 쌀 발효당은 우리 쌀 막걸리와 쌀가루를 배합해 72시간 이상 천천히 발효해 얻어지는 자연에서 온 당 성분으로, 담백하고 은은한 단맛이 나는 빵을 완성한다. 

쌀 발효당을 활용하면 설탕 및 인공 첨가물을 줄일 수 있고, 자연에서 온 단맛을 더해 기존 제조방식보다 맛과 풍미를 한층 높이는 효과가 있다. 뚜레쥬르는 쌀 발효당을 이용한 식빵 제조 방법 및 관련 제품에 대한 특허 출원을 통해 독자적인 제품 개발 기술을 보호한다는 계획이다. 

'새우깡 블랙' [사진=농심 제공]
'새우깡 블랙' [사진=농심 제공]

◆ 블랙트러플새우가 2배! 농심, '새우깡 블랙' 출시

농심은 새우깡을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새우깡 블랙’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우깡 블랙은 세계 3대 식재료 중 하나로 꼽히는 트러플로 품격있는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트러플 중에서도 고급으로 꼽히는 이탈리아산 블랙트러플을 접목해 새우깡 블랙을 만들어냈다. 

새우깡 블랙은 새우 함량을 기존 대비 2배로 늘려 고소함을 한층 살렸다. 기존 새우깡보다 두께는 얇은 반면, 너비는 1.5배 넓어 더욱 바삭해졌다. 포장 디자인은 새우깡 블랙이라는 제품명에 걸맞게 검은색과 금색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특히, 최근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만큼, 재생 플라스틱 원료(R-PET)를 사용함으로써 친환경 경영에 동참했다.

성인용 뉴질랜드 프리미엄 초유 스틱 '초유의 힘'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성인용 뉴질랜드 프리미엄 초유 스틱 '초유의 힘'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 일동후디스, 성인용 뉴질랜드 프리미엄 초유 스틱 '초유의 힘' 출시

일동후디스가 뉴질랜드 청정 초유와 면역영양소를 배합한 초유 이뮨 포뮬라 ‘후디스 초유의 힘’을 출시했다. 최근 개인 면역과 영양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일동후디스는 면역력이 중요한 모든 연령을 위한 초유 이뮨 포뮬라 ‘후디스 초유의 힘’을 선보였다.

일동후디스는 2000년 국내 최초 초유 영양제인 ‘초유밀’ 출시를 시작으로 영유아용 분유 및 유아식 제품에서 전 연령에게 필요한 다양한 초유제품을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20년 동안 초유연구에 노력해왔다. 후디스 초유의 힘은 오랜 초유 연구와 개발 노하우를 토대로 방어인자 lgG가 농축된 뉴질랜드 프리미엄 초유 30%와 면역영양소인 아연, 비타민D 등을 배합한 프리미엄 ‘초유 이뮨 포뮬라’다. 1포 섭취 시 면역체계의 중요 요소인 방어인자 lgG 120~240mg 섭취가 가능하며 단백질과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6, 비타민C, 판토텐산 등을 더했다.

파리바게뜨 '월클 토종효모식빵' 홍보 이미지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파리바게뜨 '월클 토종효모식빵' 홍보 이미지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 파리바게뜨,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2년 연속 전 업종 1위 달성

파리바게뜨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NBCI·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조사에서 2년 연속 제조와 서비스 부문을 통틀어 전 업종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부문에서 전년 대비 2점 상승한 83점으로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국내 베이커리 시장을 리딩하는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이번 성과는 업의 특성에 맞는 ESG 활동을 체계적으로 펼쳐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ESG경영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파리바게뜨는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수매해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는 SPC그룹 ‘ESG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강원 평창 감자, 제주 구좌 당근, 충남 논산 딸기, 전남 무안 양파, 경북 영주 풍기 인삼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듀오락 환절기 이벤트' [사진=쎌바이오텍 제공]
'듀오락 환절기 이벤트' [사진=쎌바이오텍 제공]

◆ 쎌바이오텍, '듀오락 환절기 이벤트' 실시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쎌바이오텍이 가을 환절기를 맞아 ‘듀오락 환절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 1일까지 듀오락 몰에서 열린다. 환절기 면역력 관리에 필수적인 장 건강 관련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20% 할인하고, 추가 증정, 2+1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베스트셀러 △듀오락 골드 캡슐 △듀오락 얌얌플러스 외에도 △듀오락 위청장쾌 3개 세트 △멀티비타민 유산균 △비타민B 복합 유산균 제품을 준비했다. 일부 제품에 대해선 할인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