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융라운지] KB국민은행, 유로화 그린 커버드본드 발행 외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0.1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KB국민은행이 유로화 그린 커버드본드 발행에 성공하며 싱가포르 거래소에 상장된다. 우리은행과 새마을금고는 2021년 하반기 채용을 실시하고 대신증권은 비대면 직접투자에 대한 선호가 커지면서 연말 투자전략을 제안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 신한은행의 경우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과 맞손 잡고 MZ세대(1980~2000년대생) 플렉스 문화에 발 맞춘다.

KB국민은행이 유로화 그린 커버드본드 발행에 성공하며 싱가포르 거래소에 상장된다. [사진=김지훈 기자]

◇ KB국민은행, 유로화 그린 커버드본드 발행

KB국민은행이 5억유로(6879억7500만원) 규모의 5년 만기 글로벌 커버드본드 발행에 성공했다. 이번 발행은 지난해 7월 국내 시중은행 최초 유로화 커버드본드(이중상환청구권부채권)를 발행한 이후 두 번째 유로화 발행이다. 발행금리는 5년 유로화 스왑 금리에 14bp를 가산한 연 0.048%로 결정됐으며 싱가포르 거래소에 상장된다. 특히 이번 유로화 커버드본드는 국내 최초의 그린 커버드본드로 조달된 자금은 온실가스 감축, 신재생에너지 사업지원 등 KB국민은행의 지속 가능 금융 관리체계에 부합하는 친환경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 우리은행, 2021년 하반기 일반직 신입행원 수시채용 실시

우리은행은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 갈 핵심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이달 14일부터 2021년 하반기 일반직 신입행원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에서 우리은행은 영업력 강화를 위해 일반직 신입행원을 채용하며 서류전형, AI(인공지능) 역량검사,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최적의 인재가 선발될 수 있도록 통상 2단계로 실시하던 면접전형을 3단계로 세분화해 지원자들의 심층적인 검증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채용부터는 지원자의 역량을 다각도로 평가하기 위해 서류전형 합격자 전원을 대상으로 AI 역량검사를 실시하고 이를 면접전형에서 활용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2021년도 하반기 새마을금고 신입직원 공채를 실시한다. [사진=김지훈 기자]

◇ 새마을금고, 하반기 직원 공개경쟁 채용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가 2021년도 하반기 새마을금고 신입직원 공채 지원서를 이달 18일부터 22일까지 접수받는다. 신입직원 채용규모는 전국 176개 새마을금고에 총 277명(예정)이다. 각 전형별 합격자는 본인이 응시한 금고의 채용인원을 기준으로 서류전형은 6배수, 필기전형은 4배수 내에서 각 전형별 취득점수 순으로 선정한다. 특히 농·어촌금고에 한해 서류 및 필기전형에서 1.5배 상향 적용해 우수 인재확보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대신증권, ‘연말 증시전망 온라인 세미나’ 진행

대신증권이 연말 투자전략을 제안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 대신증권과 크레온 고객 500명과 함께 글로벌 변동성 확대 대응전략을 다루는 연말 증시전망 온라인 세미나를 이달 19일 오후 4시부터 줌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비대면 주식거래 고객에게도 참여형 투자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경민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투자전략팀장이 인플레이션 압박과 원자재 가격 급등, 조기 테이퍼링 우려 등으로 인한 글로벌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를 심층 진단하고 대응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이 끝난 후, Q&A를 통해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신한은행은 금융서비스의 저변 확대를 위해 MZ세대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명품 쇼핑 온라인 플랫폼 발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 신한은행, 발란과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금융서비스의 저변 확대를 위해 MZ세대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명품 쇼핑 온라인 플랫폼 발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신한캐피탈에서 운용중인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1호의 투자와 더불어 진행됐으며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MZ세대를 중심으로 급성장중인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시장을 선점하고 금융과의 시너지 창출을 목표로 투자 기반의 견고한 협업 관계를 구축했다. 세부 내용으로는 발란의 온라인 셀러를 위한 특화 금융상품 제공과 양사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추진, VIP 고객 서비스 강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특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장기적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신한은행 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