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7 18:03 (화)
하나투어, 새출발 본격화...11년 만에 새 CI 선보여
하나투어, 새출발 본격화...11년 만에 새 CI 선보여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10.2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하나투어가 기업의 방향성을 담은 새로운 슬로건과 CI(기업 이미지의 통합)를 공개했다. 위드 코로나 시대를 앞수도 '새 술은 새 부대'에 담겠다는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하나투어는 여행의 범주를 확장해 기존 고객층을 'MZ세대'까지 넓히고, 타겟별 맞춤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방침이다.

하나투어는 고객에게 친근하게 존재 이유를 소구하기 위해 '꿈꾸는 대로, 펼쳐지다'를 슬로건으로 선택했다고 20일 밝혔다. 꿈꾸는 여행에 한계가 없고 여행을 통해 모든 여행자들의 경험, 생각, 세계가 끝없이 넓어질 수 있도록 하나투어가 함께 하겠다는 의미와 함께, 새로운 여행서비스에 대한 포부를 담았다.

하나투어 CI [사진=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 CI [사진=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 측은 "그동안 기업을 상징한 '패키지' 여행을 넘어, 다양한 목적, 형태, 동반자 등 여행의 개념을 확장한 '여행' 그 자체를 상품으로 판매할 것"이라며 "또한 기존 고객층을 MZ 세대까지 확장해 타겟별 맞춤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CI도 이와 같은 변화의 일환으로 11년 만에 교체했다. 하나투어닷컴과 모바일앱을 시작으로 다음 달부터 하나투어 본사와 공식인증예약센터 등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여행을 상징하는 지도와 그 안에 하나투어를 상징하는 알파벳 'H'로 하나투어만의 독창적인 심볼을 표현했다. 기존 하나투어의 컬러인 자주색을 세련되게 계승한 '하나투어 퍼플'(hanatour purple)은 하나투어만의 프리미엄 여행서비스, 전문성, 안전, 신뢰를 의미하고 '하나투어 민트'(hanatour mint)는 도전, 열정, 설렘, 꿈꾸는 여행을 의미한다.

여행서비스에 맞는 시원한 카드뷰와 정돈된 UI를 제공해 UX를 개선한다. 주요 여행지역의 상품과 정보 그리고 개인별 맞춤 여행스케줄을 제안하고 실제 상품화도 가능한 스케줄러(일정표) 서비스도 선보인다.

그밖에도 하나투어의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를 개설하고 여행의 기록을 저장, 편집, 공유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지역기반 오픈톡 기능을 통해 다른 여행자 및 전문가와 소통하고 개인의 여행스타일을 분석한 여행지역과 상품 등을 추천하는 인공지능(AI) 추천 서비스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급변하는 여행과 여행산업의 트렌드에 발맞춰, 이번 새로운 변화를 재도약의 발판으로 삼고자 한다"하며 "고객 중심의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꿈꾸는 여행이 행복할 수 있도록 하나투어가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