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7 18:03 (화)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3 효과에 브랜드 가치 88조로 글로벌 톱5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3 효과에 브랜드 가치 88조로 글로벌 톱5
  • 김지훈 기자
  • 승인 2021.10.2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가 700억달러(82조2570억원)를 넘어서며 세계 5위에 올랐다. 이는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쟁쟁한 기업 다음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삼성전자는 20일(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가 746억달러(87조6500억원)로 집계돼 지난해에 이어 세계 5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가 700억달러(82조2570억원)를 넘어서며 세계 5위에 올랐다.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전년 623억달러(73조2336억원)보다 20% 성장한 것이다. 이러한 성장률은 2013년 이래 가장 높다. 또한 올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 가치의 평균 성장률인 10%의 2배에 달한다. 6위(코카콜라)와의 격차도 지난해 54억달러(6조3477억원)에서 171억달러(20조1010억)로 격차를 벌였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의 주요 요인으로 고객 중심 경영체제 개편, 지속가능경영 활동, 갤럭시 Z 플립3 등 혁신 제품 출시, 인공지능(AI)·5G·전장·로봇 등 미래 기술 선도를 위한 지속 투자 등을 꼽았다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삼성전자는 2012년 9위로 처음 10위권에 진입한 뒤 2017년 6위, 2020년 5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 글로벌 톱5에 진입한 데 이어 올해 2013년 이래 최고 성장률을 기록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며 "삼성전자 브랜드에 대한 글로벌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해 소비자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세계 최고 고용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58개국 15만명의 근무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