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LG생활건강이 올 3분기 매출 2조103억원, 영업이익 3423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9% 감소했다. 물류대란과 원자재 가격 인상 등 경영환경이 악화된 영향으로 보인다.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매출(연결 기준)이 전년동기 대비 2.9% 감소한 2조103억원을, 영업이익은 4.5% 증가한 3423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코로나19 델타 변이의 확산과 글로벌 공급망 쇼크, 주요 원자재 가격 인상 등 여러 악재로 인해 경영환경 악화가 불가피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중국의 광군제,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등 4분기에 진행될 대규모 글로벌 쇼핑 행사를 앞둔 시점에서 심화된 수출입 물류 대란으로 일부 매출 기회손실이 발생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면서 "럭셔리 화장품과 프리미엄 제품군 비중 확대로 수익성은 개선됐다"고 부연했다.
3분기 누계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5.5% 증가한 6조 684억원, 영업이익은 8.7% 증가한 1조 486억원을 달성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누계 실적을 경신했다. 뷰티와 데일리 뷰티를 합산한 전체 화장품 3분기 누계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7.7% 성장한 4조 2878억원, 영업이익은 14.4% 성장한 8414억원을 기록했다.
에이치디비(생활용품) 사업의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1% 증가한 5400억원, 영업이익은 4.7% 감소한 636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급증했던 위생용품 수요로 인한 역기저 효과와 가파른 원부자재 가격 상승으로 수익성 개선이 쉽지 않았으나 ‘히말라야핑크솔트’, ‘피지오겔’, ‘자연퐁’ 등 주요 브랜드가 선전했다.
리프레시먼트(음료) 사업의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1% 증가한 4437억원, 영업이익은 0.1% 증가한 632억원을 달성했다. 주요 브랜드들의 호실적으로 매출은 성장했으나, 상반기부터 이어진 원부자재 가격 압박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수준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