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B e맛] bhc치킨·CJ제일제당·SPC 배스킨라빈스 외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0.2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27일 bhc치킨이 '2022 bhc 다이어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개인 맞춤형 건기식 플랫폼 '필리'를 통해 정기배송에 나선다. 스타벅스는 고용노동부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하이트진로는 주류도매사 경영난 회복을 돕기 위해 주류구매대금 분할 결제를 실시한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할로윈을 맞아 시즌 메뉴 출시 기념 '블러디 31 데이'를 진행한다.

2022 bhc 다이어리 이미지 [사진=bhc치킨 제공]
2022 bhc 다이어리 이미지 [사진=bhc치킨 제공]

◆ bhc치킨, ‘2022 bhc 다이어리’ 증정 이벤트 진행

bhc치킨은 올 한 해 동안 사랑과 성원을 보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감성 다이어리를 제작해 27일부터 치킨 메뉴 주문 시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 메뉴는 대표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콤보 시리즈’를 비롯해 올해 선보인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혼치킨 세트’, ‘로젤킹’ 등 다양한 신메뉴까지 bhc치킨의 모든 치킨 한 마리 메뉴다. 

이번 이벤트는 매장별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진행돼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또한 전국 매장에서(일부 매장 제외) 동시에 펼쳐짐에 따라 배달 매장 외에도 직접 매장을 찾아 치맥을 즐기는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진행된다. 올해 선보인 ‘2022 bhc 다이어리’는 사소한 순간들에 사랑스러운 감성을 담아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버비와 협업해 만들어졌다. 

영양제 제품 ‘리턴업 발효효소’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영양제 제품 ‘리턴업 발효효소’ [사진=CJ제일제당 제공]

◆ CJ제일제당, 개인 맞춤형 건기식 플랫폼 '필리'서 정기배송 시작

CJ제일제당은 케어위드가 운영하는 개인 맞춤 영양제 추천 플랫폼인 ‘필리’에서 건기식 제품 정기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CJ제일제당이 케어위드와 ‘개인별 맞춤형 건기식’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후 첫 행보다. 이번에 '필리'를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소화를 돕는 영양제 제품인 ‘리턴업 발효효소’다. CJ제일제당의 특허 균주로 6가지 건강 곡물(밀, 퀴노아, 현미, 귀리, 렌틸콩, 찰보리)을 발효시켜 만들었으며, ‘김치 유래 기능성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쌀겨 성분을 넣어 항비만 및 항콜레스테롤 효능도 갖췄다. 이는 CJ제일제당과 조선대가 함께 ‘김치 유래 기능성 유산균을 활용한 미강발효제품 개발 및 산업화’라는 국책 과제를 통해 입증된 바 있다.

필리를 통해 신청하면 40% 할인된 가격으로 한 달에 한 번 ‘리턴업 발효효소’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필리’는 건강 설문 65만 건 이상의 빅데이터를 토대로 누적 구독자 4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CJ제일제당은 소비자 니즈에 맞춰 다양한 건기식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필리를 통해 신청하면 40% 할인된 가격으로 한 달에 한 번 ‘리턴업 발효효소’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별다방 매장에서 근무하는 바리스타들의 하이파이브 모습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별다방 매장에서 근무하는 바리스타들의 하이파이브 모습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 스타벅스, 고용노동부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7일 스타벅스 소공 아카데미에서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위해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와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9번째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는 정부와 기업 간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기업이 주도하여 일경험 지원, 직무역량 강화 등 청년이 필요로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고용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스타벅스는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커피 지식과 유용한 실습 과정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사회 진출 이전에 경쟁력을 배가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스타벅스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위해 청년들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고용노동부는 프로그램의 원활한 추진을 적극 지원하는 상호 협력을 통해 청년고용을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하이트진로 영어 로고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영어 로고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하이트진로, 도매사 경영난 회복 위해 주류구매대금 분할 결제

하이트진로는 위드 코로나 시행을 앞두고 주류도매사의 경영난 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주류구매대금 분할 결제를 시행하기로 했다고 27일 전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매출 급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주류도매사의 고통을 분담함으로써, 위드 코로나로 인한 국내 주류 시장 활성화를 도모해 거래처와 상생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오는 11월에 도래되는 결제 금액의 일부를 내년부터 상환하는 것으로 연장되며, 지원사항은 거래처별 개인 신용 등급에 따라 상이하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에도 주류도매사의 재정 악화를 고려해 주류구매대금 분할 결제를 선제적으로 시행, 업계의 어려움을 함께해 왔다. 이번 결정으로 전국 주류도매사의 경영난 극복과 주류시장 회복이 기대된다. 향후에도 국내 대표 주류회사로서 업계의 고통과 어려움을 헤아리고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 '블러디 31 데이' 이미지 [사진=SPC 제공]
배스킨라빈스 '블러디 31 데이' 이미지 [사진=SPC 제공]

◆ SPC 배스킨라빈스, 할로윈 시즌 메뉴 출시 기념 '블러디 31 데이'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할로윈 시즌 메뉴 출시를 기념해 할로윈 콘셉트의 '블러디 31데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할로윈 콘셉트로 기획한 시즌 한정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에는 할로윈 시즌 스테디셀러 ‘마법사의 할로윈’과 함께 검정색과 붉은색의 조화가 돋보이는 신메뉴 ‘블랙 할로윈’도 만나볼 수 있다. ‘블랙 할로윈’은 검은 색상의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붉은 색의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의 달콤하고 상큼한 조합에 쿠키를 넣어 바삭한 식감을 더한 아이스크림이다.

케이크와 블라스트에도 할로윈 무드가 듬뿍 담겼다. 카카오 캐릭터 ‘라이언’과 ‘튜브’가 할로윈 분장을 하고 각각 마법사와 드라큘라로 변신한 모습을 담은 케이크 ‘내 친구 마법사 라이언’과 ‘내 친구 드라큘라 튜브’는 할로윈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디자인이다. 케이크는 인기 아이스크림인 △바닐라 △베리베리스트로베리 △초콜릿으로 구성했다. 으스스한 ‘블러디’ 콘셉트로 기획된 ‘블랙 앤 레드빈 블라스트’는 고소한 흑임자 블라스트 위에 팥 드리즐을 올려 검은 흑임자와 붉은 팥의 컬러 대비가 돋보인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