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젝시믹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하이브 CB에 100억 투자...방탄소년단과 협업 할까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1.0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레깅스 브랜드 젝시믹스로 유명한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에 투자한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하이브의 전환사채(CB)에 투자하는 레이크우드 제2호 조합을 통해 100억원 투자를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해당 펀드의 97.1% 지분율을 갖게 된다.

젝시믹스 등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로고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공]
젝시믹스 등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로고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공]

전환가액은 38만5500원이며, 전환청구기간은 2022년 11월 5일부터 2026년 10월 5일까지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올해 계획했던 M&A가 다소 지연돼, 올해 예산 중 일부를 재무적 투자에 활용했다"며 "가장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 곳에 투자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회사 성장을 위한 M&A 건들도 지속적으로 발굴 중이며 곧 결실을 맺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하이브는 지난 4일 대체불가능토큰(NFT)사업 진출을 공식화했다. 그러면서 4000억원 규모의 CB를 발행했다. 

하이브에 투자를 결정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이르면 4분기부터 젝시믹스의 자회사인 젤라또랩의 젤네일 브랜드 '젤라또팩토리'를 통해 해당 라이선스를 활용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BT21' 캐릭터를 홈트레이닝 용품에 담아 고객들에게 또다른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젤라또팩토리는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 '다이너마이트(Dynamite)' 등 전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앨범에서 영감 받은 네일 제품을 내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