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명 "대장동 수사 미진하면 특검받겠다"...윤석열 '부실수사'도 대상에 포함

  • Editor. 최민기 기자
  • 입력 2021.11.1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야권의 대장동 특검 요구와 관련해 철저한 진상규명의 필요성에 공감하면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실 수사 의혹도 대상에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검찰의 수사를 일단 국가기관이 하는 일이니 지켜보되 미진한 점, 의문이 남는다면 특검이든 어떤 형태로든 더 완벽하고 철저한 진상규명과 엄정한 책임 추궁이 필요하고 그 점에 전적으로 공감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10일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저는 부정비리에 대해서는 엄정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 그 점을 오랫동안 스스로 실천해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관훈 토론회에서 발언하는 이재명 후보. [사진=연합뉴스]

이 후보는 "윤석열 후보께서 이 사건 주임검사일 때 대장동의 초기 자금 조달 관련 부정비리를 알고도 덮었다는 문제 제기가 있다"며 "이 역시 특검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윤 후보가 대장동 의혹과 고발사주 의혹을 동시 특검으로 가자는 취지로 발언한 것에 대해 “윤 후보께서 특검을 빙자해 수사 회피, 수사 지연 목적을 달성하려 한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며 “(대장동 의혹과) 직접 관련이 없는 윤 전 총장 본인, 가족의 부정부패는 지금 단계에서 검찰의 엄정하고 신속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이 개입한 화천대유 부정비리 사건에 대한 검찰의 수사가 충분히 공정하고 엄정하다고 생각되지 않는다"며 "빠른 시간 내에 검찰이 실체에 접근하고 책임을 묻는 과정을 거치기를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그걸 피하기 위해 수개월 소요되는 특검으로 피할 생각을 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