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네트웍스, LS니꼬동제련과 ESG 경영 협력 맞손...ICT 리사이클 친환경사업 강화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11.1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SK네트웍스가 LS니꼬동제련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협력이라는 큰그림을 그리기 위해 맞손을 잡았다. 이를 통해 SK네트웍스는 민팃 등 브랜드를 통해 추진하고 있는 정보통신기술(ICT) 리사이클 사업으로 대표되는 친환경사업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SK네트웍스는 LS니꼬동제련과 15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해 있는 길동채움에서 ‘리사이클을 통한 자원순환 및 포괄적 마케팅 협업’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ICT 영역 중심의 자원 재활용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토해 양사는 중고폰을 포함한 IT 기기 리사이클 사업 협력을 진행하는 동시에, 3R(사용량 축소/재사용/재활용) 관련 연구 정보를 공유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진행하는 등 친환경 생태계 조성에 힘쓰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SK네트웍스와 LS니꼬동제련이 15일 '리사이클을 통한 자원순환 및 포괄적 마케팅 협업'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김윤의 SK네트웍스 정보통신사업부장(왼쪽)과 최태선 LS니꼬동제련 원료부문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 제공]

SK네트웍스와 LS니꼬동제련은 버려지는 자원을 회수하고 재가공함으로써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와 환경 보호 실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선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양사는 공동 사업의 첫 활동으로 민팃이 수거한 5만대의 폐휴대폰을 단순 폐기하지 않고 재자원화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LS니꼬동제련에서 폐휴대폰 속 인쇄회로기판(PCB)을 제련해 구리·팔라듐·금·은 등 유가금속으로 재탄생시키는 과정이다.

SK네트웍스 측은 향후 LS니꼬동제련와 폐휴대폰 및 ICT 디바이스의 수거량을 증대하고 재활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공조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점진적으로 협력 사업 범위를 IT 기기, 전기차 배터리 등으로 확대하는 한편, 자회사를 포함한 모든 사업 영역을 활용해 한 단계 높은 수준의 ESG 경영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김윤의 SK네트웍스 정보통신사업부장은 "폐휴대폰 자원 재순환으로 양사간 리사이클 시너지를 확인한 만큼,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의 성장과 함께 환경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미래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진하기 위한 포괄적 협력 방안을 함께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최태선 LS니꼬동제련 원료부문장도 "서로의 사업분야에서 ESG 경영을 진정성 있게 추진하는 두 회사가 리사이클 사업과 순환경제 발전에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