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에셋증권, WM부문 파격 인사·조직개편...직원 동기 부여·조직 역동성 강화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1.2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최근 공모를 통해 지점장 파격 발탁한데 이어 역대 최대 실적을 감안해 최대 규모 지점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또한 지점 산하에 WM영업팀 조직을 폭넓게 확대하고 신임 WM팀장을 임명했다.

이번 조직 확대는 직원 육성과 팀 영업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시행됐다. 향후 지속적인 인사 혁신을 통해 미래에셋그룹의 방향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은 WM부문 인사 및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이 최근 공모를 통해 지점장 파격 발탁한데 이어 역대 최대 실적을 감안해 최대 규모 지점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사진=김지훈 기자]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파격적인 발탁, 승진 인사와 WM영업팀 조직 확대는 현장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직원 동기 부여와 조직 역동성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공모로 선발된 15명의 지점장 중 여성지점장은 84년생 여성 2명을 포함해 총 6명으로 여성 비율은 40%에 육박했다. 이는 과거의 수직적인 직책자 임명 방식에서는 없었던 결과로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한 인사 혁신이 이뤄진 것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지점장 공모 선발이 젊은 인재 발탁에 머무르지 않고 발탁된 지점장들이 회사의 핵심 리더로서 성장하도록 전문 경영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전임 지점장들의 경험과 노하우는 지점 경영에 효과적으로 융화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미래에셋증권의 경우 증권업계 최초로 2년 연속 영업이익 1조원 클럽에 입성한 가운데 올해 역대급 실적을 달성 중이다.

◇ 상무보 승진
▲투자센터서초WM 이성우 ▲투자센터잠실WM 박정욱

◇ 이사대우 승진
▲투자센터여의도WM4팀 구본진 ▲방배WM 김지선 ▲갤러리아WM 이정훈 ▲갤러리아WM 이영 ▲투자센터목동WM1팀 심현미 ▲디지털구로WM 김남수 ▲마곡WM 이진영 ▲용산WM 이춘호 ▲제주WM 양상진 ▲안산WM 이승철 ▲동래WM 송현호 ▲사하WM 하승균 ▲서울산WM 홍진교 ▲진주WM 유치억 ▲투자센터대구WM3팀 최재완 ▲구미WM 편태식 ▲서대구WM2팀 황보석 ▲북대구WM 하호철 ▲투자센터판교WM2팀 이성진 ▲삼성역WM 구교민 ▲대치WM 이성민 ▲방이역WM 하상범 ▲투자센터광화문WM 최용호 ▲투자센터광화문WM1팀 김태우 ▲건대역WM 황순언 ▲노원WM1팀 장현구 ▲성동WM 송연리 ▲성동WM1팀 최미경 ▲투자센터평촌WM 구본국 ▲수원WM 최지선 ▲영통WM 서현수 ▲강릉WM 사재복 ▲원주WM 박재욱 ▲투자센터광주WM1팀 이성은 ▲투자센터대전WM2팀 박건순 ▲투자센터대전WM 김용우 ▲목포WM 추태선 ▲천안아산WM 홍수오 ▲m.스마트자산센터2 최경신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